어린왕자 - 컬러판
생떽쥐베리 / 문예출판사 / 199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왕자. 정말 많이 들어온 책이었다. 어렸을때 부터. 나와는 나이차이가 꽤 되는 언니의 책상에는 어렸던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생텍쥐 베리의 명언을 적어놓은 종이가 항상 끼워져 있었다.

어린왕자. 또한 정말 어려운 책이었다. 처음 읽은 그 순간부터. 맞다. 처음 읽은 그 순간부터 어쩌면 난 어린왕자라는 책에대한 공포감을 가지고 있었던게 분명하다. 그림은 예쁜데, 정말 아기자기 하고, 긴 머플러를 날리며 장미를 보호하는 어린왕자의 예쁜 그림은 내 기억속에 선명했는데, 어렸던 나에게는 그 좋은 말들이 하나도 이해가 되지않는 미지의 언어처럼 어렵게만 느껴졌다.

그렇게 어린왕자라는 조그만 책은, 먼지를 뽀얗게 뒤집어 쓴 채로 조그만 책장 한 구석 깊숙히 꽃혀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 부터, 나는 다시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 뭐 읽을께 없을까 하던 낭게 들어온 책이 바로 어린왕자였다.

아,어린왕자! 그렇게도 오랫동안 외면하려고 애쓰고 '정말 좋더라'라는 사람들의 말도 애써 무시하던 그 유명한 어린왕자.. 책을 꺼내고, 등에 쿠션을 대고, 책을 펴고, 잠시뒤 난 어린왕자의 순수하고도 아름다운 이야기로 빠져들었다.

어린왕자. 내가 어렸을땐 감히 다시 읽어볼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그곳엔 감히 '순수'라 말할수 있는것이 들어 있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되는것은, 어린 내가 그 이야기를 어렵게만 느꼈던 것은,그때의 내가 너무 순진한 어린아이였기에, 어린왕자와 같은 소박한 아름다운 일상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었기에,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들은 어렵게만 설명하는 어른(생텍쥐 베리)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 까닭이 아니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