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부리말 아이들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양장본
김중미 지음, 송진헌 그림 / 창비 / 200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괭이부리말이라는 마을조차 알지를 못했다. 또 힘들게만 보이는 그들의 생활이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지는 못했었다. 이 책의 출판을 통해서 이제는 달동네 보다도 더욱 널리 알려진 이마을의 이야기는 정말 훈훈한 감동을 느낄수 있게 해 주었다. 사실 이책은 기차를 타고 가면서 읽었는데, 단 한시도 눈을 때지 않고 읽은 이 책은 나에게 많은 반성을 하게끔 만들었다. 과연 내가 내 현실을 감사하고 만족하며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고 있는지, 또 나를 낮추고 남을 높이 생각하는 미덕을 갖추어 왔는지, 그리고 남을 믿고 사랑해 왔는지를 말이다. 가깝고도 멀게 느껴지는 요즘의 이웃과 남에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