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 풍수와 함께 하는 잡동사니 청소
캐런 킹스턴 지음, 최이정 옮김 / 도솔 / 200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이 정말 끌렸다.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왠지 내 이야기 같았다. 방에 들어가보면 잔뜩 쌓여있는 책들과 옷가지..잡동사니 까지... 그런 나에게 이책은 너무 많은 공감을 주었다. 작가의 말을 결론하자면 결국 필요없는건 모두버리라는 것이다. 설사 그것이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고 해도 일단 버리라는 거다. 이책을 읽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을 읽어나가는 동시에 잡동사니 정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나역시 그러했다. 장롱위에 먼지를 뒤집어쓴 커다란 상자들. 정말 별에 별게 다 있었다. 초등학교 시절의 크리스마스카드, 엽서, 리코더, 벼루 이게 다 뭐람? 각종 컴퓨터 부품, 수첩들, 장신구..내참.. 무슨 고물상같았다.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왠지 추억이 쌓여있는 물건들인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다 버렸다. 정말 책 한권이 이렇게 방을 깨끗하게 해 주다니 정말 감사했다. 잡동사니 청소를 끝내고 들어간 내방은 몰라보게 깨끗했다. 어찌나 쾌적하던지.... 정말 청소와 함께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도 타결 지을 수 있었다. 작가가 권하는 말 - 잡동사니를 버려라! 모든 상황이 달라질 것이다. 정말 대단한 책이다. 주술사의 집같은 방을 가진 친구가 있다면 당장 선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