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번의 연애
성석제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단 한 번의 연애

저자 : 성석제

출판 : Human & Books





 "단 한 번의 연애" 제일 처음 고래가 나오고 제일 마지막에 고래가 나온다.


고래는? 드 넓은 바다에서 제일 큰 동물이다. 어류가 아닌 포유류에 속하게 된다. 


처음부터 엉뚱한 이야기가 나오는것인가 싶기도 하면서도 처음에 몰입도까 떨어지지만, 이야기를 풀어 가면서 다음이야기는? 다음에는 그래서 어떻게 되었는데를 생각나게 하는 전개를 한다. 


시대적으로 우리의 부모님들이 또는 할아버지들이 지내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고래는 넓은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다... 고래는 무지비한 인간들에 의해서 잡혀서 그 수가 점점줄어 들고 있다. 그러나 고래는 바다속에서 그를 이길 동물은 그리 많지 않다. 


지은이는 고래를 연애와 연결 시킨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고래와 연애? 넓은 바다와 세상..


민현이라는 주인공만 바라보고 그가 어디 있는지 알수 없지만 언젠간 자신에게 나타나길 바라며, 그를 찾지만 민현을 쉽게 찾지 못하는 남자 주인공.. 문득 포기 했다 생각 했을때 민현이 나타나 남자의 가슴을 휘감아 돌아서 나가고 다시 어느순간 사라지는 민현


넓은 바다에서 고래를 찾기란 쉽지 않지만 어느 순간 나타나 나에게 신기함을 가져다 주면서 그 신기함을 느끼는 순간 고래를 잡으려고 무수한 작살을 던지지만 그 작살을 피해서 어느 순간 사라지는 민현 


만나지 못하고 이어지지 않을것이라는것을 알지만, 그에 대한 이야기에 대해 궁금해 하는 주인공의 애틋한 사랑이라고 봐야 할것입니다. 바보 같은 남자의 사랑을 알면서도 무심한 고래같은 여자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남자를 만나간다. 


남자의 하늘 바라기 같은 사랑속에 시대 상황이 절묘하게 연결이 됩니다. 


사랑은 이루어 질 것인가? 고래는 잡힐수 있는 것인가? 

src="http://gangsanilee.tistory.com/plugin/CallBack_bootstrapper?&src=http://s1.daumcdn.net/cfs.tistory/v/0/blog/plugins/CallBack/callback&id=1734&callbackId=gangsanileetistorycom17347581&destDocId=callbacknestgangsanileetistorycom17347581&host=http://gangsanilee.tistory.com&float=left&random=8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