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 내가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그만둔 진짜 이유
리처드 브로디 지음, 노지양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지음 : 리처드 브로디 

옮김 : 노지향

출판 : 흐름출판사



 


Richard Brodie(리처드 브로디)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밈 전문가로서, 문화의 자기 복제 측면을 연구하고 있다. 1981년 하버드 대학교를 중퇴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소프트웨어 개발 부서에 입사했다. 

그곳에서 그는 다수의 업적을 쌓았고 그중에서도 MS Word의 최초 버전을 개발한 창조적 천재다. 

빌 게이츠의 개인적인 기술 조언자로 활약했고, 소프트웨어 설계 책임자가 되었다. 

그러다 1986년 업계를 떠나 의미 있는 삶을 찾는 여정에 나섰다. 그 여정의 결정판이라 할 만한 책 《Getting Past OK》는 이미 국제적인 베스트셀러다. 

뛰어난 강연자로도 유명한 브로디는 오프라 윈프리 쇼를 포함한 수십여 개의 TV와 라디오 쇼에 출연하였다. 

특히 밈 과학을 다룬 그의 책 《마인드 바이러스》는 52주 동안 아마존닷컴 TOP 100 차트에 올라 있었으며, 미국 내 대학교재로도 쓰이고 있다. 

프로 포커 선수이기도 한 그는 요즘 인터넷의 사회적 영향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럭 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의미가 강한 제목이내요..난 지금 회사 생활을 하면서 그럭저럭 살고 있는것인가 라는 생각을 한번 해봅니다. 

 

책은 크게 3가지의 차례로 나뉘어 집니다. 


1. 나는 존재한다. 고로 선택한다.

2. 진정한 자유는 나에게서 온다

3. 다시, 행복을 찾아서


그러나 나는 이와 같이 차례를 나는 아래와 같이 3부분으로 의미를 부여해 보았습니다. 

 

1. 의식 , 나의 내면의 보다.

  아마도 이 책은 다른 계발서들에서 흔하게 나열하는 짐케리의 백지 수표 같은 내용이 빠져 있군요..개발자이기 때문에 문체가 약간 딱딱한 부분이 없지 않지만..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읽다 보면, 내속에 숨어 있는 내면을 들여다 볼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빙하 입니다. 우리가 보이는 의식이 빙하가 밖에 나와 있는 모습이라면 이 책에서 말하는 차례 1에서는 내면 즉 빙하의 아래 부분에 무궁 무진한 부분을 끄집어 낼려고 합니다. 무섭내요 ㅎㅎ

[사진출처] http://blog.joinsmsn.com/media/index.asp?page=10&uid=dnfjdrkrtl&folder=3&page_size=5&viewType=1


당신이 1장을 다 읽을때쯤? 의식의 전환을 가질 준비를 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 내면에 있는 용? 을 찾아보는 여행이 되겠지요 ^^

 

목적과 목표는 엄연이 다르다

목표는 달성되면 그걸로 끝난다. 하지만 목적은 마감이나 끝이 없고 계속된다. 

 

2. 나를 받아들이다

두번째는 첫번째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본 후 .. 이제는 나의 내면속에 좋은 부분도 있지만, 어떤 사람도 자신의 내면속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지요.. 내면을 들여다 보면서 우리속에 있는 나쁜 점을 돌아 보게 됩니다.

바로 나를 올바로 보고, 삐딱하게 좋은 점만 바라 보는 나를 제대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나의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 들이는것이지요.

나를 바로 보기 위해 인생의 나침반을 통하여 나의 위치를 알고 그 방향을 찾아 갑니다. 당신의 항로는 어디인가요?

 

거짓말에 대한 부분 ..

102페이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상처 받는 건 오직 자신 뿐이다.

미루는 습관(111페이지)을 극복하기위한 부분



1. 일을 완성하지 못한다.

2. 늘 마음에 부담이 되고 기분이 저하된다.

3. 그 일을 생각하느라 스트레스가 쌓이고 에너지가 소진되어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

치료법 - 적는다 -> 분류한다 -> 실행한다. 

다른 사람과의 약속에서 충실하다는 것은 곧 당신자신과의 약속도 지키는 것이 된다. 

 

3. 행복을 받아 들이다. 

무엇을 하기 위해 첫번째 내면을 읽고 두번째를 나쁜 부분을 받아 들여서 최종 적으로 당신은 행복을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행복은 혼자서 행복 할수도 있지만 나를 둘러싼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더욱 행복해 지겠지요?

 

당신이 이 책을 통하여 행복해 졌으면 합니다.

 

행복한 동화책을 보고 싶다면? ㅎㅎ http://gangsanilee.tistory.com/1528 

"세상모든 행복"을 한번 보세요~!

src="http://gangsanilee.tistory.com/plugin/CallBack_bootstrapper?&src=http://s1.daumcdn.net/cfs.tistory/v/0/blog/plugins/CallBack/callback&id=1567&callbackId=gangsanileetistorycom15678116&destDocId=callbacknestgangsanileetistorycom15678116&host=http://gangsanilee.tistory.com&float=left&random=37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