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조세희 지음 / 이성과힘 / 200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음 . . 이책은 .. 머라고 설명해야 될까?...

이책은 비극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는것 같다..

소외된 난장이의 가족들....

아파트 입주권을 사려고 해도 돈이 없는 형편...

여기에서 나는 작중 난장이로 나오는 아버지...

어린자식들에게 아무것도 못해주는..무능력자..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다르게 생각하면..

어린자식들에게 일찍이 노동이란게 어떤건지 가르쳐 주어 세상살아가는 법을 가르쳐 주시는 분..이라고 표현해야 할까?...

만약 내가 이상황에 처하면 아마 자살부터 생각할 것이다..그런데 난장이의 가족은 끝까지 견뎌내었다..

그런점에서 나는 난장이의 가족을 존경한다..아마 이런정신이 우리한국사람들의 정신이 아닌가 싶다...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