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는 힘, 브랜딩
원민 지음 / 하나의책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
그것은
바로 브랜딩‼️‼️




우리가 하는 브랜딩에 대한 오해 5가지

1️⃣브랜딩은 큰 기업만 하는 것이다 🙅🏻‍♀️
➡️브랜딩은 기업 규모와 상관 없이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

2️⃣브랜딩에는 돈이 많이 든다 🙅🏻‍♀️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일관되게 전달하면 적은 비용도 가능

3️⃣브랜딩으로 빠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장기적인 성공을 목표로 하는 것이 브랜딩‼️

4️⃣브랜딩은 로고와 슬로건에서 시작된다 🙅🏻‍♀️
➡️고객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이 브랜딩의 핵심

5️⃣브랜딩만 잘하면 팔린다 🙅🏻‍♀️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도 중요하다




💬브랜딩에 대한 오해들로 퍼스널 브랜딩이나 일반 브랜딩은
타고난 사람들이나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저 반성합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브랜딩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브랜딩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을 지속하는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한 마디로 친절한 과외쌤 같아요





책에 나와 있는 골든 서클의 질문이 기억에 남습니다


1️⃣ Why : 왜 이 일을 하는가?
2️⃣ How : 어떻게 할 것인가?
3️⃣ What : 무엇을 할 것인가?


북스타그램을 왜 하는지,
어떻게 할 건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볼까해요.
책을 통해 어떤 이야기가 하고 싶은건지요.




📌그저 당신이 진정으로 영화를 넘치는 열정으로 사랑한다면,
좋은 영화를 만들지 않을 수가 없어요.


📌콘셉트는 브랜드의 뿌리이자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