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안 멈춰요 아이노리 세계 그림책 11
장스라이 지음, 펑자오자오 그림, 김영미 옮김, 유진상 감수 / 아이노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때문에

예민한 요즘인데

기침감기 걸리면 더 불안하고 예민해지는거 같아요

요즘 또 환절기 이기까지 하니

더더욱 이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는데

더할나위 없이 좋았어요^^

이 책의 그림은 자극적이지 않고

선이 부드럽고 색감도 가을?과 어울리게

원색이랑은 거리가 멀어서 그런지

보는 저도, 아이도 잠자기 전에 편하게 보게 되는거 같아요

아직 유치원에 다니지 않는

저희 아기는 유치원생활을 책으로만 접해보고 있는데요

볼때마다 여기 친구들이 많다~

이런얘기를 많이해요 ㅎㅎ

그림에서 보듯 한편으론

아이들이 많은곳에서 한사람이 아프게 되면

모두가 힘든일이 생길까봐

또 단체생활은 그런게 걱정이죠 ㅠㅠ

아침에 콧물이 멈추질 않고 목이 아파아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딸아이의 아팠을때 모습을 같이 회상하게 되었어요

딸도 저도 굉장히 힘들었던 때였는데~

아프면서 크는거죠 뭐 ㅎㅎ

책을 읽다보니 이제야 웃으면서 이야기 하게 되네요~

콧물이 줄줄나고 열이 높아지니

어린이 집에 갈수 없다는 글을 읽어주니

딸이 굉장히 아쉬워하네요 ~

아프면 역시 모든 상황이 다 안좋아진다며

아프지 말아야겠다고^^

인자하신 의사선생님 앞에

다소곳이 앉은 아이 모습이

딸 아이보는것과 비슷하네요 ㅎㅎ

의사선생님이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아이에게 대답해주는

내용들도 잘 적혀있는데

아이가 우리동네 소아과 선생님과 비슷하다고

좋아했어요 ㅎㅎ

기침에 대한 설명도

아이가 걱정하지 않도록 잘 해주고

의사선생님이 계속 웃는 모습을 하고계셔서

저도 웃으며 읽게 되었네요~

감기가 금방 나을수 있는

방법도 설명해주고

그림으로도 너무 잘 표현이 되어있어서

아이 읽어주기 참 좋았어요~

무엇보다 앞에서도 얘기했듯

그림의 선이 굵고 부드러워서

보기 너무 편했던거 같아요^^

이 책은 신기하게

뒤에 의사선생님이 부모님들에게

하고싶은 이야기를 줄글로 적어주었어요

부모입장에서 아이가 아플때 가장 걱정인데

나름 대처법 다운 대처법을 설명해주어서

꿀팁이 되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