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이 되고 싶은 토끼
마루야마 나오 지음, 고향옥 옮김 / 스푼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이에게 읽어주고 싶은

도서였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서 너무 기쁘게 읽어 주었어요 ^^

제목부터가 딸아이에게 호기심을 자극했는지

아주 궁금해 했어요~

동물중에는 토끼를 참 좋아하고,

빵은 저 닮아서 참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두개가 다 나오니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을수 없었죠~

내용은 생각보다 독특했어요~

정말 토끼가 빵이 되고 싶어 하는 내용이었어요!

직접 빵이 되보는 과정을 재미나게

흥미롭게 써나가는데

저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림이 너무 예쁘고 색감이 또렷해서 좋더라구요

아이도 물론 정말 좋아했어요!

빵을 좋아한다고

빵으로 만들어 달라니 정말 엉뚱한 발상이죠?

그림은 아이들이 보기 편하도록

큼직큼직하게 그려져 있고

글 또한 간단하고 직설적으로 적혀있더라구요~

내용에서도 보듯 굉장히 엉뚱한 발상이죠 ㅎㅎ

아이에게 읽어주는 저도 굉장히 흥미롭더라구요~

빵집 아져씨가 토끼를 쫓아내는 장면에서는

아이기 울먹이기도 했어요~

참 아이들의 동심 을 본받고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에요~

토끼가 불쌍하다고 우는걸 보니 ^^

귀로 샌드위치를 만드는 장면도

참 인상깊었어요~

딸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페이지인데

그럴싸 하죠 ~? ㅎㅎ

뾰루지가 난 토끼는

제가 보는데 좀 무섭더라구요 ㅎㅎㅎㅎ

환공포증을 좀 갖고 있어서요 ^^

그래도 딸아이는 웃기다고 배꼽잡네요~

딸아이가 피부에 뭐 나면 계속 긁는데 ,

나중에 저렇게 될거라고 겁줬더니 심각해 지기도 했어요~

빵집 아저씨가

빵이 되는거 대신 빵을 직접 만들어서

그걸 팔아보라고 설명해주는 내용인데

독특한 발상이 어떻게 끝이 날까 싶었는데

이렇게 마무리가 되어가네요 ^^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토끼의 모습을 보고 끈기있게 노력하는 모습을

본받으라고 읽어주고 마무리 했어요 ^^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기 정말 좋은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