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힘 - 내 아이의 잠재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
EBS 놀이의 힘 제작진 지음 / 성안당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읽고 싶었던 놀이의 힘 책의 리뷰단에 당첨되어 너무 기쁜마음으로 책을 받았어요^^

읽는 내내 너무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라 기분좋게 읽었네요~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책의 힘을 빌리는 것은

넘치고 넘쳐도 부족한거 같아요~ 다시 한번 좋은책 읽을수 있는 기회주셔서 감사해요^^



 

책 제목답게 아이교육에서 노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려주는 책이더라구요

처음 목차부터 끝까지 전부 노는것과 관련된 내용이 었어요

어떻게 놀아야지 할지

그냥 노는것과 학습하며 노는것의 차이점,

노는게 아닌 거틍로 보이는 노는 모습,

등등 단순히 시간 때우기가 아니라 진짜 노는것처럼 놀아야 한다는 내용이에요




 

이 책을 보니 제가 놀아주던 지금까지의 모습이 가짜놀이였다는것을 느끼고

이제 그렇게 놀아주지 말고 책대로 놀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모들은 아이가 놀때 학습도 같이 하도록 주입시키고 있더라구요

ㅎㅎ저또한 그랬는데 이제는 그냥 놀면 노는걸로 끝내약겠더라구요

 

 

핀란드나 독일 등에서 어떻게 자식을 교육시키는지도 설명해 주는데

유명한 핀란드식 공부가 어떤지를 잘 알려주는 내용도 있었어요

우리나라는 핀란드가 아니니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ㅋㅋ

그래도 간접적으로나마 핀란드 교육을 흡수시킬수 잇을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놀이의 힘 목차가 끝나고 이제 본격적이 내용이 시작되는데

너무 재밌어서 훌훌 읽히더라구요



 

 

유독 우리나라 학습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저또한 그런 교육과정을 받아왔고

왠지 저도 제 아이에게 그런 교육과정을 적용시킬 것 같지만..

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그러지 말아야지 마음먹기도 해요 ㅎㅎㅎ

가능할지 모르지만요...

우리나라 아이들은 정말 노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소제목과 같이 공부시간과 노는시간은 현격히 차이가 나죠.. 불쌍한 아이들 ㅠㅠ




 

 

기본적으로 부모가 아이에게 어떻게 행동하는것이 좋은지에 대해 언급하는데

맞장구 치는 것만으로도

아이와의 관계가 좋아지고, 그로 인해 긍정적인 효과가 굉장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인데

저 또한 이 부분은 아이에게 항상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이가 무슨 말을 하면 무조건 반응하는 거죠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현을 하는거에요~

그치만 집착하듯 관심표현을 해서는 안된대요 ㅎㅎㅎ 정말 어려운게 교육이죠 ㅎㅎ 내자식 교육~



유치원이 아닌 바깥에서 노는것이 중요하다는

집말고 바깥에서 노는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계속 언급해줘요

요즘은 놀이터에 푹신한 고무로 깔려있는 곳이 많은데

예전의 흙보다 훨씬 많은 유해물질들이 나온다고 하네요..

요즘은 흙을 만지러 저 멀리 가건, 돈을 내고 아이들 놀이시설로 가야 흙을 만지고 놀수 있던데

조금은 속상한 기분입니다

예전에는 골목에서 쭈그려 앉아서 놀고 그랬는데

이제는 골목골목마다 차들이 많고 오토바이들이 쌩썡 달려서 마음편히 아이를 내놓고 놀게 할수 없는게 현실이죠

그래서 하루종일 엄마가 같이 붙어 놀거나 지켜보고 있어야 하는데

그게 아이입장에선 맘편히 노는게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여러모로 어려운 현실에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