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덕후가 떠먹여주는 풀코스 세계지리 - 어른이를 위한 세계지도 읽고 여행하는 법
서지선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좋아해서

세계지리에 관심이 많던

저의 부부는 이곳저곳 많은곳을 여행 다녔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지에 대한 공부를 하니

예전 학생때 공부했던 세계지리 내용이

몸소 머릿속으로 그려지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세계지리를 좋아하기도 했고

그래서 여행을 많이 다니기도 했는데

이 책은 지금까지 봐왔던 세계지리와는 너무 달라서

너무 재미있고 흥미롭게 보았어요


그냥 훌훌 읽어지는 내용이었던거 같아요




첫 장을 넘긴지 얼마 안되어

흥미를 일으킬만한 질문이 하나 주어지는데

오대양 육대주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ㅎㅎ


이 부분은 아주 간단하지만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걸

저도 예전에 알았거든요 ^^

그래서 더 흥미롭더라구요~


제 가족들 뿐 아니라 주변 친구들과도 이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는데

정말 의오로 많은 분들이 오대양 육대주를 모르더라구요


그런데 첫장 지나지 않아 얼마 안되어

이 질문이 나와 굉장히 흥미로웠어요


역시 세계지리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질문이라 그런가~ 했네요 ㅋㅋㅋ

 

 

이 책은 기본적인 상식을

굉장히 짧은 문단으로 나누어

이해하기 쉽게 적어놓았어요


강수, 기온, 기후, 사막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

나라들이 어떻게 그룹화 되어 있고

왜 그렇게 되어있는지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더라구요~



 

기본 상식이라 생각 했던 대기의 순환과 바람의 생성 또한

그림으로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

이미지화 시켜 외우기도 쉽겠더라구요~

나중에

제 자식에게 이 책으로 설명 해주고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가장 최근에 다녀온 여행지인 마카오 홍콩에 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더라구요~

나라로 인정이 되는지 독립국가로 인정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요



 

제가 기본적으로 좋아하는

열대 기후 나라들과

그 사진이 딱 실려있네요^^


전 더위는 싫어 하지만

더운나라의 주거지 형태와 과일을 굉장히 좋아해요~

간단하게 생각해서

동남아 여행지 생각하면 딱이죠 ^^



 

열대기후 도 어떻게 나뉘는지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네요~



 

최근에 또 다녀왔던 곳 중 하나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진이

있어 반가웠네요^^

러시아 기후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는데

역시 냉대동계소우 기후 라는

어렵고 생소한 기후에 관해서도

여행 가기전 공부했던 기억이에요^^



 

세계에서 가장긴, 가장큰, 가장먼 등등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부분도 잘 설명 되어 있어요~

전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먼~ 곳을 여행 가는게 목표에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