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생명과학 뉴스 서평 쓰기 


📝 #특종!생명과학뉴스 #서평쓰기

📚 지은이 : 이고은

🖨️ 출판사 : 북트리거


✒️#특종!생명과학뉴스 - 진화에서 부활까지

인간·동물·지구의 생명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을까?

『생명과학 뉴스를 말씀드립니다』 로 제 10회 창비 청소년 도서 상을 받은

「특종! 생명과학 뉴스」에는 최신 생명과학 이슈와 함께 더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제를 흥미롭게 담아내고 있다.


이고은 작가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목들이 '나'하고는 무관한 것이라 생각하며 공부한다고 말한다. 과학기술은 어느 집단에만 영향을 미치지 않고,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변의 생명과학 이슈에 관한 역동적으로 사고 하는 계기를 되기를 바란다 말한다.


「특종! 생명과학 뉴스」는 크게 챕터 네개로 나뉘어 있다.


✒️ 챕터 1. 내 몸에서 출발하는 알쏭달쏭 생명과학 지식


✒️ 챕터 2. 공존과 공생 사이 아슬아슬 생명과학 기술


✒️ 챕터 3. 우리 사회에 던지는 뜨끈뜨끈 생명과학 질문


✒️ 챕터 4. 생명과학이 전하는 아찔아찔 지구의 미래


「특종! 생명과학 뉴스」에서는 우리 일상 속에 스며 있는 코로나 19부터 생명과학에 대한 윤리 의식, 과학 기술로 출산, 장기이식, 암으로 사망한 아내를 냉동 인간으로 얼리는 일까지 다양한 생명 분야를 다루고 있다.


자연과 함께 공존과 공생 하는 생명과학 기술에 대한 내용과 연쇄 살인마를 유전자 정보를 통해 잡는 일, 앞으로 우리에게 일어 날 수 있는 생명과학 기술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아마도 이 책을 완독 한다면, 당신은 「생명과학」이란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고 싶어질 것이다. 「생명과학」이 전하는 메세지는 지구의 미래를 좀 더 안전하게 지켜 질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윤리적인 문제도 빼 놓지 않는 문제를 안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생명과학」에 대한 중요성을 알았고, 조금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생명과학」 분야가 이렇게 넓은 '지식 창고' 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중,고등학생에게 필독서가 되야 하는 이유가 분명하다. 그래서 고1 로 진학하는 아들에게 이 책을 권해주었다. 내용도 유익하고, '아직, 진로 결정을 하지 못 한 상태라 「생명과학」 을 다루는 직업을 갖는 것도 본인을 위해서도, 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는 것도 좋은 생각 같았다.


1월의 첫 번째 서평을 과학 도서로 서평을 하게 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이런 책은 도서관에 없다면, 도서 신청을 해 둬서 청소년들에게 읽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처음 챕터 부터 끝까지 쭉 읽기에 좋았던 과학 도서였습니다. 과학 도서라서 읽기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아주 쉽게 잘 풀어 주셔서 작가 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