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옆에서 "엄마! 뭐해요?"라고 묻는 아이에게 늘 그냥 "중국어공부" 이렇게만 얘기하다가 이 책을 보고 바로 구매해서 한번 아이에게 시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대화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가장 자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대화를 중국어로 해볼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복잡하고 긴 문장을 얘기해보려고 애쓰기 보다는 쉽고, 간단하지만 정말 현실에서 적용되는 대화를 연습하다보면 아이도 나도 중국어 회화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이펜을 구매한다면 원어민 발음을 바로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이 방법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아이의 호기심도 자극되고, 정확한 발음을 다시한번 들으면서 엄마와 얘기할 수 있으니까요.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분들도 책 앞쪽에 나온 성조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또 QR코드로 저자 동영상 강의를 들어볼 수 있게 되어있으니 입문책으로도 괜찮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식탁에 이 책을 올려놓고 아이와 시시때때마다 중국어로 대화를 해볼 생각입니다. 아이도 자주 듣다보면 중국어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뭐든 궁금하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말문이 빵 터지는 엄마표 생활중국어"가 될 수 있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