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으로 영어동요를 듣는 어린이들은 영어 명곡을 듣는 즐거움과 더불어 파닉스와 영어 문장까지 한꺼번에 배울 수 있어 아마도 칭찬받는 일이 많아질 거예요. 영어동요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학습의 부담을 주지 않고 신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해 주는 가장 적절한 도구입니다.  - 문단열 (추천의 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로 유명한 길벗에서 <영어동요 무작정 따라하기>가 나왔습니다.'무따기' 시리즈인 만큼 재미와 놀이에 학습효과를 덧붙였다고 하는군요. 잘 알려진 영어 동요에 이쁜 일러스트는 기본, 무작정 따라 듣고 부르다 보면 영어의 기초와 파닉스가 익숙해집니다. 학습 효과를 강조한 만큼 구성도 남다른 면이 있는데요.
 
먼저, 노래는 세 마당으로 나뉘어 집니다. 첫째 마당은 파닉스 익히기, 둘째 마당은 영어문장에 익숙해지기, 셋째 마당은 영어 패턴 배우기입니다. 처음에는 신나게 노래만 따라 부르겠지만, 그러는 사이 영어 패턴과 문장을 외우게 되고 영어의 기초가 잡힙니다. 각 노래마다 '이 패턴/문장만은 꼭 외우세요' 코너가 딸려 있습니다.
 
그럼, 우리에게 익숙한 '반짝 반짝 작은 별'은 어떻게 소개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p. 40~43

<영어동요 무작정 따라하기>에는 덤으로 동요 CD 2개가 따라갑니다. CD 1은 영어동요 32곡을 노래로 듣는 트랙, 각각의 노래를 한 소절씩 따라 부르는 트랙으로 나누어 집니다. CD2 는 '잠자기 전에 듣는 영어동요'인데요. 이도 노래로 듣기와 반주로 듣기로 나뉘는군요. 낮에는 신나게 함께 노래 부르고, 밤에는 토닥토닥 즐거운 꿈에 빠져들 수 있겠어요~

[영어동요, 이런 책이 베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