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즈 - 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레이첼 오마라 지음, 김윤재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면서 그런 순간들이 있다.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권태로운 순간들.

나의 일상이 쳇바퀴와도 같아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만사 제쳐두고

'나'라는 존재만을 생각하기엔 우리는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깐.

 

Pause(일시정지).

잠깐의 멈춤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일시정지는 우리를 더욱 책임감 있게 만들고, 소통 능력과 감성 지능을 강화시킨다는 심리학적 연구 결과 또한 있다고 한다.

 

삶에 여유없이 앞만 보고 달린다는 기분을 얼마나 자주 느끼는가?

아무 의미도 목적도 없이 오늘 하루도 버텨냈다는 느낌이 든다면, 지금 당장 멈춰라!

방향을 잃었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일상의 권태를 느끼고 있다면 멈춰야한다.

누구나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멈출 수 있다. 이 책에서의 일시정지는 의도적으로 '행동'을 변화시켜 태도와 사고, 감정 등 '정신'적인 변화를 가능케 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굳이 거창하지 않아도 된다.

간단히 산책을 한다든지, 전자기기로부터 멀어져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으니깐 말이다.

잠시 멈춤의 순간을 통해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이 책에서의 목차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1장. 하루하루가 '털리는 일'의 연속

2장. 나에게 일시정지가 필요한 5가지 신호

3장. 일시정지에도 용기가 필요하다

4장. 새로운 나로 변화할 수 있다는 믿음

5장. 일시정지의 대시보드 돈, 시간, 활동

6장. 매일 틈틈이 일시정지를 실천하는 법

7장. 장기적인 일시정지가 가져다주는 선물

8장. 가끔은 디지털기기와 거리 두기

9장. 의미 있는 일시정지를 위한 8가지 조언

10장. 일시정지를 삶의 기술로 삼는 법

 

각 장마다 간단히 실천할 수 있도록 연습 페이지가 존재한다.

 

p32 누군가를 배려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나 자신'을 배려하는 것이다. 기존의 쳇바퀴 같은 일상에 집착하거나, 길을 잃은 나를 불안한 상태로 내버려두는 대신 휴식하고, 명상하고, 지친 삶을 회복하라. 진정한 일시정지는 나를 배려하는 일이며, 다시 힘을 내어 다릴 수 있도록 불길을 내는 것이다.

 

p72 나는 일시정지를 시작했을 때 그로 인한 결과가 어떻게 될지 전혀 예상할 수 없었지만, '지금 반드시 쉬어야 한다'는 결정만큼은 확신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