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프로의 재무제표 분석법
카츠마 카즈요 지음, 이성현 옮김 / 지상사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투자 프로의 재무제표 분석법>, 이 책은 보자마자 바로 욕심이 난 책입니다. 다른 거 다 차치하고, '공인회계사이자 애널리스트로서 수많은 회계조작을 밝혀낸 저자가 가르쳐주는 재무제표를 완벽하게 분석하는 방법'이라는 말에 완전 반해버렸거든요. 물론 '가능성 있는 우량주를 관통하는 주식투자의 노하우'라는 소제목에도 상당히 끌렸고, 그것을 배우고 싶은 욕심도 못지 않게 컸지만, 제가 재무제표 이쪽에 다소 취약한 면이 많아서 이 부분에 욕심이 많이 나더이다. 그래서 <투자 프로의 재무제표 분석법>을 읽고 이 책을 통해 재무제표에 대해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공부하자, 이런 생각이었어요.

공감입니다. 주식투자나 다른 어떤 투자에 있어 꼭 필요한 능력이 바로 재무 분석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재무 분석을 잘하는 것, 이게 대단한 능력이라 생각하구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저는 이런 재무 분석에 너무나도 약하죠. 다행이라면 다행이랄까, 제가 이쪽에 약하다는 걸 제 자신이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투자가 아니면 손도 안 댔고 또 안 대기에 재무 분석 능력에 좌지우지되어 손해본 일은 없답니다. 반대로 생각하자면 손해를 아예 안 본 건 아니라고도 할 수 있죠? 이런 재무 분석 능력이 딸리기 때문에 괜찮은 투자가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하지 않아 거기에서 손해를 봤을 수도 있으니 말이예요. 이렇게 생각하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확실하게 재무 분석 능력을 키우고 싶었던 것이고, <투자 프로의 재무제표 분석법>이란 책을 탐낸 것! 이 책 읽고 재무제표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공부하면서 많이는 아니더라도 조금이나마 재무 분석 능력을 키우자! 이거라는 거죠!

바로 이겁니다. 제가 원했던 제무 분석에 관한 교과서가 바로 이거예요. 원래가 취약한 분야이기 때문에 크게 쉽지만은 않았지만, 이해가 가도록 다분히 친철하게 그리고 쉽게 재무제표를 읽는 방법과 분석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더라구요. 특히 2장의 "재무제표는 이렇게 읽고 해석한다" 이거는요, 쏙 뽑아서 벽에다 붙여놓고 싶다니까요. 계속해서 반복해서 공부하고 익히게 말입니다.

이 책 저에게는 아마도 보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버릴 내용 하나도 없고, 수어 번 읽을 생각이고, 아니 이미 저에게는 보물이 돼버렸어요. <투자 프로의 재무제표 분석법>, 책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아주, 아주 아주 만족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