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1] 서평단 알림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1 - 초등 고학년이 꼭 읽어야 할 40권의 책으로 배우는 책 읽는 방법 아주 특별한 도서관
임성미 글, 곽병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취지라던 게 참 괜찮은 것 같아서 관심이 쉬이 떨어지지 않는 책이었습니다,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은. 특히 초등 고학년이 꼭 읽어야 할 40권의 책으로 배우는 책 읽는 방법이라는 말에 관심이 많이 갔어요. 우리 조카 생각이 나버려서요. 조카가 읽기에 딱이고, 조카가 읽어야 된다는 생각에 괜시리 제가 다 욕심이 나더군요.

우리 조카 책벌레라 일컬어질 만큼 책을 많이 읽는 건 아니지만, 애가 어렸을 때부터 종종 책 읽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책이라는 것을 애가 꺼려하는 게 아니라,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조카가 아주 어릴 때부터 유아 도서, 어린이 도서, 이렇게 나이에 맞는 책을 선물한 수도 상당해요. 그렇다고 마구잡이로 사다가 나르고 이런 건 아닙니다. 나름대로 저도 조카가 읽을 책이니 만큼 엄선해서 골랐어요. 이 책도 그런 거죠. 조카에게 선물하고픈, 괜찮은 책이라는 판단이 든 책.

책 우선 제가 먼저 훑어봤거든요? 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총 20권의 책이 소개되어 있는데, 정말로 아이에게 조곤조곤 대화하듯이 책 소개를 하고 있다는 게 너무 괜찮더군요. 하나하나의 책의 핵심을 짚어주면서 내용의 의미를 알게끔 설명도 해주고, 그러니까... 음... 가령『어린왕자』라면, 어린왕자를 어떻게 읽어야 스토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고 가지고 있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지, 책을 제대로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아이에게 다정히 말하는 듯한 스타일의 책입니다.

이 책에서 권하고 있는 20권의 책들 제가 보기에도 아주 좋은 책들이던데, 모른다면 모를까 알면서 소개되어 있는 책들까지 조카에게 선물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것 같네요. 게다가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소개된 책들을 겸하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까지 직접 했었는데 말이예요. 예상치 못한 지출, 20권이라... 우리 조카 입이 귀에 걸리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