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카라 포어 타이트닝 EX 아스트린젠트(모공관리 화장수) - 140ml
SK생활건강사업부
평점 :
단종


저는... 흠... 전반적으로는 건조한 피부를 가졌다고 하는 게 맞아요. 하지만 모공 고민 역시 많이 심각한 편이랍니다. 별다른 유분기나 피지 같은 걸 잘 느끼지 못하겠는데, 모공은 점점 더 넓어져만 가니... 그래서 예전부터 심심찮게 아스트리젠트 제품을 구입해서 써왔습니다. 슬픈 건... 가면 갈수록 아스트리젠트 구경을 하기 힘들다는 것, 거기다 진정 모공 수렴에 효과적인 아스트리젠트는 더더욱 구경하기 힘들다는 것.

SK카라의 포어 타이트닝 EX 아스트리젠트는 정말 우연찮게 발견했습니다. 효과 있으려나 미심쩍어 후기도 여기저기서 살펴보고 했는데, 평이 상당히 좋은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냉큼 구입했더랬죠. 그리고... 그런 제 선택에 아주 만족해요. 효과 괜찮은 제품임에 틀림 없었으니까요.

[케이스] 이 제품 케이스부터 제 마음에 아주 쏙 들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아스트리젠트 펌핑해서 쓰는 제품 쓴 적이 없었거든요? 오... 확실히 훨씬 더 낫더라구요. 제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나 양 조절이 용이하다는 점 등 너무 괜찮았어요.

[사용감] 바르는 첫 느낌이 약간 따끔거림이 있어서 다소 당황하기도 했었어요. 혹 자극적인 제품이 아닌가 해서 말이예요. 하지만 그건 괜한 우려였고, 첫 느낌만 그렇게 따끔거렸을 뿐 지속적으로 따끔거린다거나 하는 건 아니더군요.

왜 싸하다고 하죠? 그런 싸한 느낌도 주는 제품이었어요. 이같은 경우는 모공 케어 제품에서 많이 느낄 수 있는 건데, 그렇게 피부에 싸한 느낌이 들면서 모공을 잡아주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효과] 솔직히 말해서 '모공이 작아졌다', '모공이 좁혀들고 있다', '모공 축소 효과가 있다' 이런 말은 못하겠습니다. 애초에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이기도 하구요. 이미 넓어진 모공을 화장품으로 되돌릴 순 없을 뿐더러 시술로도 힘든 것을 어찌 아스트리젠트 하나로 가능케 하겠습니까. 제가 포어 타이트닝 EX 아스트리젠트에 기대한 것은 '모공 축소 효과'가 아니라 '모공 케어 효과'입니다. 모공을 관리해주는 효과를 노렸다는 거죠. 그리고 그런 제 기대에 아주 잘 호응해주는 제품이었어요. 모공 관리, 잘 해주는 제품이었으니까요.

저는 더이상은 제 모공이 더 넓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아주 간절합니다. 이미 넓어진 모공을 되돌릴 순 없을 지언정 더 넓어지게 손놓고 있을 수는 없는 일... 그렇기 때문에 꾸준하게 아스트리젠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거구요. 포어 타이트닝 EX 아스트리젠트는 그런 제 바램을 아주 잘 들어준 제품으로, 모공 상태가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잘 케어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관리 정말 제대로 해주더라구요. 깨끗한 모공 관리와 우수한 수렴 효과, 이것들이 더해져 더 이상 모공이 넓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몰라요. 덤으로 깔끔하게 관리되는 모공 덕택에 피부결도 한결 좋아 보이고 말이죠.

[트러블] 제품이 아스트리젠트인 만큼 사용감에 있어서 약간의 자극적인 느낌이 있는 게 사실이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다, 순하다 이런 말은 어불성설입니다. 하지만 트러블이 일어났다거나 하는 제품 역시 아니었어요. 저같은 경우는 오히려 트러블 진정 효과를 봤답니다.

[총평] 제품 아주 만족합니다. 제가 노렸던, 제가 기대했던 효과 그대로를 얻은 제품이니까요. 포어 타이트닝 EX 아스트리젠트 덕에 모공 관리 톡톡히 하고 있구요, 효과가 괜찮은 제품이니만큼 꾸준하게 사용할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