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깔끔한 디자인의 블랙 케이스 마음에 듭니다. 브러시는 컬링 마스카라란 타이틀에 알맞게 커브형인데요, 전 무엇보다 부드러운 브러시 느낌이 좋더군요.
[제형] 딱히 제형을 설명하려는 게 아니라, 제가 블랙 아이드 컬즈 마스카라를 약간 오래 사용한 편이거든요? 그런데도 아직 마스카라 액이 별다르게 굳었다거나 하는 걸 못 느끼겠더라구요. 그만큼 마스카라 액이 괜찮은, 좋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사용감] 발리는 감이 괜찮은 마스카라예요. 한 번 슥 스치듯 발라줘도 마스카라 액이 잘 묻어 나거든요. 거기다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발리기도 하구요.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브러시 느낌이 부드러워서 마스카라를 바를 때 역시 부드러운 느낌을 받으며 바를 수 있었습니다.
[효과] 컬링 효과가 정말 우수한 마스카라입니다. 우선 저는 원래 별도로 뷰러를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요, 여타의 마스카라들보다 컬링 효과가 우수한 제품이었어요. 당연히 뷰러를 사용하고 나서 마스카라를 바르면 그 효과 더욱 커지구요. 아무튼 우수한 컬링 효과 정말 마음에 드는 마스카라입니다. 그리고 고정력이라 해야 하나? 한 번 나온 컬링력, 그러니까 컬의 지속력이 상당히 좋은 마스카라이기도 하구요.
전 아무리 새로 산 마스카라라 해도 너구리 현상이 일어나면 바로 등을 돌립니다. 말인 즉슨, 블랙 아이드 컬즈 마스카라가 확실하게 너구리 현상 없는 마스카라라는 거예요. 너구리 현상이 없으니 마스카라 바르고 나서 눈 밑에 묻어날까 걱정을 안해도 돼서 너무 좋아요.
가루날림은 아주 없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당히 우수한 쪽에 속한다고 말하고 싶을 만큼 가루날림 현상이 적은 마스카라라 할 수 있어요.
[총평]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볼륨 효과가 거진 없는 마스카라라는 것입니다. 이다지도 뛰어난 컬링력을 가진 마스카라가 약간의 볼륨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면 참 좋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아요. 하지만 이 부분 빼고는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 점 하나 없는 아주 흡족한 마스카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