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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마케팅 - 소비자의 뇌에 있는 구매버튼을 찾아라
패트릭 랑보아제.크리스토프 모린 지음, 이마스 옮김 / 미래의창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저는 처음에 뉴로마케팅이란 것이 '소비자의 머릿속을 파고들어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게 만든다' 라 해서 마케터가 구매자에게 구매욕구가 치솟도록 마냥 자극해서 마케팅한다 뭐 이런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방법들을 가르쳐 주는 줄 알았구요. 그런데 뉴로마케팅이란 것이 과학을 바탕으로 한 거였군요. 의사결정중추인 구뇌라... 뇌에 그런 곳이 있었다는 거 정말로 전혀 몰랐네요. 그런 곳이 있었다는 것을 진작에 알았다면, 그리고 뉴로마케팅을 진작에 알았다면 하는 아쉬움도 많이 생깁니다. 그동안 어쩌면 얻을 수 있었단 수많은 득, 놓친 그것들을 생각하면 안타깝기 그지없어요.
책에 보면 구뇌를 자극하는 6가지 요소가 나옵니다. 또 '구뇌를 겨냥한 판매' 메시지의 6가지 구성요소, 7가지 효과 극대화 장치 등 정말 괜찮은 내용이 많이 나와요. '아! 이거 꼭 해봐야지!' 하는 마음을 먹게 만드는 완전 알짜배기 지식 무더깁니다. 뉴로마케팅, 진정 해볼 만한 마케팅 전략이예요. 이때까지의 그 어떤 마케팅 전략보다도 확 와닿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