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귀신 지도책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7
페더리카 마그랭 지음, 로라 브렌라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나!!! 책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옆에 A4 용지와 비교한 사이즈예요~

 

  

 

차례를 살펴보니 각 대륙마다 귀신들을 소개해주네요

우리 어렸을 때는 "전설의 **"에서 나오던

'구미호','달걀귀신','내다리 내놔~'귀신 등

그중 '내다리 내놔~ 귀신'은 저에겐 최고의 무서운 귀신이였어요

으흐흐흐~~이렇게 제 나이가 들통이 나는 건가요...ㅋㅋ

 

 

검은 코트에 검은 모자를 쓴 이 남자가 누구냐구요??

이 남자는 유령사냥꾼이래요~~

이름은 <반헬싱> 이라고 하네요..

어~~많이 들어본 이름이라 했더니 영화속 주인공으로도

나왔더라구요~~

<반헬싱>이라는 영화를 본거 같은데....

반헹싱이 유령사냥꾼이라는 사실은....음....

방금 이 남자의 소개글을 통해 안건 머일까요??

아~~부끄러브~~

 

자 그럼 이제 귀신들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잠깐..이 책은 세계의 각 지역에 사는 유령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지도화되어 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떠나~~봅시당!!!!!

 

   
   
   
   

[유럽],[신화],[중동],[아시아]

[아프리카],[북아메리카],[중앙,남아메리카],[호주]

[해저괴물],[유명한 인물 유령들]

 

이렇게 대륙별로 유명한 귀신들을 참 잘 정리해 놓았어요

세상에 귀신이 이리도 많은지 책을 넘길때 마다 놀랍네요

귀신, 유령하면 무섭고 징그럽고 두려운 생각이

먼저 떠오르게 되는데...

이 책의 유령들은 깜찍한 일러스트로 그려져

귀엽다 못해 친근한 느낌마저 드네요..쿄쿄쿄

 

 

 

수많은 귀신들 중에서 저는 "도깨비"가 눈에 딱 들어오드라구요

한국의 동굴같은 곳에 살다가 밤에 나와 활동한다고 하네요

내가 어렸을때 들었던 도깨비는..

"씨름을 너무 좋아해서 밤이면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그리 씨름을 했데..도깨비에게 이겨야만 그곳을 지나 갈 수

있는데 밤새도록 씨름을 하다 동이트자 정신을 차리고 보니

붙잡고 있던 것이 싸릿빗자루였던거야~~"

이런 전래동화책 내용이 기억이 나요..ㅎㅎ

여러분도 알고 있는 도깨비 이야기가 있나요?

있다면 오늘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눠 보세요~~^^

 

모든 귀신들을 다 소개하고 싶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귀신말고 한번쯤 들어본

또는 영화속에서 나왔던 친구들을 간단히 소개해 볼께요

 

 

 

너무나 유명한 <오페라>의 주인공이죠~~^^

 

 

그렘린...이름은 많이 들어 본것 같은데..모습은

영~~~~낯설어요..ㅡ,.ㅡ

아마도 영화를 좋아하는 제가 영화속에서

들어본 귀신인가봐요~~

 

 그리스.로마 신화를 안 읽어본 사람은 없겠죠?

신화속 헤라클레스의 영웅담속에 나오는 괴물이죠~~

 

 

 

 드라큘라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예요~~

실제 "드라큘라"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15세기 왈라키아의 공작인

블라드3세부터 그 특성을 차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네요

 

 

 

트롤....혹 겨울왕국에 나왔던 그 돌맹이 친구들 트롤하고 같은건가요??

트롤도 귀신이었다는 것이 놀랍네요..

겨울왕국을 봤을땐 신비한 힘을 가진 요정(?)으로 생각했었는데..

 

간략하게 귀신들을 소개했어요

제가 소개한 귀신들은 정말 정말 정말 작은 일부랍니다.

더 많은 귀신이 궁금하다면 <세계귀신 지도책>보다

적당한 책은 없을 거예요~^^

 

귀신이라고 우락부락 무섭지만은 않네요..

아이들과 함께 우리도 "반헬싱"이 되어 세계 곳곳에 있는 귀신들을

사냥해보아요~~^^

 

이 책은 허니에듀와 꿈터의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읽어보고

진솔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