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 미국 최고 발레단 ABT 최초의 흑인 수석 무용수 이야기
미스티 코플랜드 지음, 이현숙 옮김 / 동글디자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발레는 스스로를 조각하는 예술이다

(Ballet is the art of sculpting oneself) 

 - 담우

 

세계 최고의 클래식 발레단 중 하나인 아메리칸발레시어터(American Ballet Theatre, ABT)에서 최초로 흑인 솔리스트가 된 책의 저자 미스티 코플랜드의 드라마틱한 인생여정이 펼쳐지는 책이다. 저자의 발레 사랑과 노력 그리고 주변에서 도와준 많은 사람들의 따뜻하고 긍정적인 힘은 차별과 냉대가 심한 사회적 분위기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다. 또한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책은 발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가 되도록 발레의 전반적인 흐름과 환경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미스티 코플랜드는 어린시절 어려운 집안 환경과 여러차례 아버지가 바뀌는 현실에서도 자신의 의지를 키우며 성장한다. 어려서부터 춤추기와 체조를 좋아한 그녀는 중학교에서 산페드로 보이스앤걸스클럽의 주장을 맡으며 활발하면서도 책임감 있는 생활을 지속한다. 클럽의 선생님으로부터 소개 받은 발레 선생님과의 만남은 그녀를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게 한다.

 

발레는 어렵고 열악한 환경속에서 그녀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게 된다. 발레는 부유한 가정의 뒷받침과 백인이 하는 것으로만 인식되었지만, 그녀는 이에 굴하지 않고 오직 실력만으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매번 어려운 시기와 상황이 생기지만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

 

마침내 미국 최고의 발레단으로 불리는 아메리칸발레시어터에 입단하게 되고 6년의 시간이 흐른 뒤 최초로 아메리칸발레시어터의 솔리스트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그동안 무리한 연습과 공연으로 부상을 당하고 7개월 동안 치료와 재기를 준비하는데...

 

책의 저자이자 미국 최고의 발레단인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최초의 흑인 솔리스트 미스티 코플랜드는 자신의 어두운 과거를 딛고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작은 불씨를 살려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책을 통해 자신의 단계별 성장 이야기를 세부적이고 긴장감 있게 펼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그동안 피상적으로만 알던 발레를 다시 생각하고 사랑하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내가토슈즈를신은이유, #미스티코플랜드, #이현숙, #발레, #발레리나, #동글디자인, #LIFEINMOTION, #아메리칸발레시어터,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ABT, #발레용어, #루틴, #토슈즈, #무용수, #세계4대발레단, #흑인발레리나, #하얀발레, #흑인무용수, #수석무용수, #솔리스트, #코르드발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