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 평범한 일상을 바꾸는 마법의 세로토닌 테라피!
이시형 지음 / 특별한서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 >

 

뉴스에서 보도되는 국내외 다양한 사건사고를 접하며 생각해 보곤 합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의 정신은 건강한 상태인가?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얼마나 행복을 느끼고 있을까? 스스로에게도 질문을 해봅니다. 나는 지금 행복한가?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행복을 추구하지만 선뜻 '나는 지금 행복하다'는 답을 하는데 주저하는 스스로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책의 내용을 통해 행복을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직함과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이시형 저자의 팬이다. 저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열정을 더해가는 행복 전도사이자, 대한민국에 뇌과학의 대중화를 이끈 선구자이다. 책을 통해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중요한 의미와 신체의 오묘한 작동원리를 확실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세로토닌에 대해 단순하게만 알고 있었지만, 우리 몸 전반에 걸쳐 작동되는 내용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다가온다.

 

우리는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행복'과 조금씩 거리가 멀어지는 느낌을 받곤 한다. 책의 제목에서처럼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라는 말이 처음에는 조금 의아했으나, 곰곰이 생각해보면 타당하다고 생각된다. 막연하게 행복, 행복을 이야기하지만 행복의 실제적 접근을 위한 신체 작동과 관련 다양한 분석과 이해가 선행 된다면 조금 더 추상적 의미에서 실질적 확신으로 다가설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책의 도입부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질문을 통해 저자의 깔끔하고 간결한 처방전이 소개된다. 이후 세로토닌에 대한 기능과 우리 몸에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를 활성화하려면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가장 중점적으로 펼쳐지는 세로토닌 테라피부문에서는 간단한 일상의 워킹으로 행복을 향한 발걸음을 걷게 된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우울, 공격 충동성, 강박, 공황장애, 수면장애, 만성피로, 스트레스 등등에 대한 진단과 극복 방법들이 안내되고 있다.

 

세로토닌의 중요성에서 시작하여 세로토닌의 모든 것이 책속에서 미소 지으며 넘실거리고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행복의 물결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꼭 세로토닌에 대한 많은 것들을 접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제 세로토닌을 만나러 갈 시간이다. 반갑다. 세로토닌!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단으로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행복도배워야합니다, #세로토닌, #세로토닌테라피, #정신과의사,

#스트레스, #뇌과학, #이시형, #특별한서재, #문화충전, #의미치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