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핸드 테루 13
야마모토 카즈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처음 본그림은 귀여운 캐리터에 웃음을 주는 일반 병원시리즈라고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실수투성이에 인간적인 의사와 사무적이지만 기계적 손을 가진 의사사이에서 기술과 인간에 존엄성에 대한 물음을 던져주는 심도있는 만화라고 말할수 있다. 실수투성이에 갓핸드인 테루는 인간적은 물음으로 의사를 바라본다. 생명에 대한 고귀함과 그걸위한 기술을 가진 의사, 그리고 환자와에 교감을 통한 2인3각에 의료를 꿈꾼다. 의료사고에 대한 두려움으로 환자에 대한 최선을 포기하는 요즘현실에 비추어 자신을 희생하며 생명을 추구하는 인간적인 의사에 이야기는 여러가지로 감동을 준다. 그러나 기술에 의한 의료에 대해 상업주의로 너무 몰아세우는 느낌을 주기도한다. 좀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부분만 보강한다면 더할라위 없는 좋은 만화로서 꿈과 의사에 대한 신뢰감을 회복할 수 있는 만화가 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식물재배도감 - 식물가꾸기의 모든것
아리사와 시게오 지음, 쓰키모토 카요미 그림, 김창원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식물가꾸기의 모든것이라고 써있는 이책은 말그대로 식물을 가꾸는데 필요한 정보가 쉽고 간단하게 나와있다. 초등학생부터 일반일들까지 모두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고 모든 진행순서를 그림과 곁들여 표현하고 있어 누구나 한번보면 따라할수 있게되어 있다. 또한 요즘 생명에대한 인식이 부족한 어린 학생들에게 생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에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어 실용서의 기능과 교훈적인 기능을 가진 보기드문 양서라고 자신있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인물사진 제대로 시작하기
Roger Berg 지음 / 삼경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첨에 이책을 주문할때는 이책이 기획씨리즈물인것을 몰랐다. 인물사진에 관한 내용을 보기 위해 샀지만 그리 좋은 정보를 주지는 못한거 같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가 보는 사람이 아닌 서구인 중심의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구성도 초보자를 위주로 한책이기 때문에 인물사진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은 다른 도서를 구매 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이책은 사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시청각적인 자료로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