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프리 - 비트 경제와 공짜 가격이 만드는 혁명적 미래
크리스 앤더슨 지음, 정준희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수입을 올리는 것보다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더 중요하게 생각된다면, 제작자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클레이 셔키

공짜의 진정한 매력은 바로 손해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데 있다. 공짜를 선택한다고 해서 우리가 손해 볼 것은 없어보인다. 어차피 그것은 공짜이니까. 그렇지만 공짜가 아닌 무언가를 선택한다고 생각해보자. 잘못된 선택으로 손해를 입을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면 우리는 당연히 공짜를 택하게 되는 것이다. -애리얼리

-본문 중


경제 주체들의 공짜에 관한 소비심리를 다루고 있다.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시장경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하다. 개인적인 생각에 정보의 바다에서 사람들의 소비행태는 사회주의의 그것과 많이 닮아있다고 생각되는데,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인터넷 시장경제를 이해하는데 나같이 모순점을 읽는 사람이라면 여기서 설명하는 행태심리를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