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리 난장 3
김주영 지음 / 문이당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책을 처음 펴들었을 땐 그리 재미란 것이 느껴지지 않는 책이었다. 읽을수록 뒷얘기가 궁금해서 읽혀졌다. 우선 각 지역의 특산물을 알아간다는 재미가 있었고, 머리속에 상상되어지는 흥겨운 장타령.. 또한 이책의 하나의 맛이었다. 각가지 사정으로 버려진 사람들이 모여서 하나의 삶을 이루어 간다는 것 또한 하나의 내 위안이 되었다. 나는 여기서 장돌뱅이란 직업의 실패와 성공 보다는 그것을 하면서 느끼는 공동체간의 믿음과 중요성을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