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로 예쁠 리가 없잖아! ㅣ 중학 생활 날개 달기 3
이명랑 지음 / 애플북스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중학 생활 날개 달기> 시리즈의 세 번째 책으로 청소년들의 외모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외모를 비관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모습을 주위에서 많이 봐왔기에 이 글에 대한 기대가 컸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중학생을 위한 책이라기엔 이야기가 조금 단순한 감이 있고 등장 인물들의 캐릭터도 와닿지 않는 면이 있었다. 작가의 머리말에 언급한 것처럼 어떤 친구는 놀림 받기 싫어서, 어떤 친구는 인정받고 싶어서, 어떤 친구는 낮은 자존감때문에 등 저마다 다른 이유로 외모에 신경쓰고 있는 모습을 좀더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보여주고 외모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사건들이 전개되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주인공들보다 오히려 더 눈에 띄는 캐릭터는 작가의 이름과 동명인 이명랑이었다. 다른 인물들과 다르게 자신의 계획대로 자기의 역할을 다하기위해 친구들에게 휘둘리지 않는 모습이라든지, 봉화의 참 매력을 발견하게 해주는 모습 등이 인상깊었다. 작가가 글의 등장인물이 되어 글 속의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주려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중학 생활을 앞두고 있는 친구들이 이 책을 통해 외모에대한 잘못된 인식이 깊이 자리잡기 전에 다른 매력을 찾으려는 시도를 한 번이라도 해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