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의 기적 초등 패턴 글쓰기 - 아이의 글머리가 5일 안에 완성된다!
남낙현 지음 / 청림Life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글을 쓰게 만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글쓰기를 쉽게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책은 '고민하며 써야 글쓰기를 잘 할 수 있다'라는 접근 방식에서 '쓰면서 글쓰기를 배울 수 있다'는 접근 방식의 변화로 해결책을 구하고 있다. 그리고 그 접근 방식은 꽤나 성공적으로 보인다.

사실 많은 부모들이 (혹은 교사들이) 자신의 아이가(학생이) 글을 '잘' 쓰기를 원하고, 그러기 위해 참 많은 시도들을 해왔다. 그리고 결과는 대부분 처참했으리라.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글쓰기와 관련된 책을 봐도 알 수 있다. 나 역시 그런 사람 중 한 명 이었고, 조금은 지쳐있는 상태였다.
그러던 중에 만난 이 책은 나에게 다시 글쓰기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해준다. 물론 이때까지의 접근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이 책에서는 하루 10분 글쓰기로 아이들로 하여금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라고 한다. 막연히 10분동안 글을 쓰라고 한다면 아이들은 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을테지만 다행히도다섯 가지의 패턴을 제시하며 쉽게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대신 10분동안 고민하지말고, 멈추지말고, 지우지 말고 글을 쓸 것. 그러고보니 나 역시 의식의 흐름대로 글을 적어내려 갔을 때 가장 많은 글을 신나게 쓸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이들도 그럴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생긴다.

책에는 각 패턴마다 적당한 예시와 팁을 알려주고 있어 실제로 적용해보기에 유용하다. 글쓰기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고 있는 이들이 이 책을 보고 다시 도전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