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헌터걸 : 거울 여신과 헌터걸의 탄생 ㅣ 헌터걸 1
김혜정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이 책의 주인공 강지는 평범하지만 그 누구보다 당당한 소녀이다.
할머니와 어머니에 이어서 헌터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지만 내 인생은 내가 결정한다고 외칠 줄 아는 당당한 소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가게를 위해 조금 귀찮지만 헌터걸의 길을 걷기로 결정하는 마음이 따뜻한 소녀이다.
자신이 원치 않은 헌터걸이 되기 위한 훈련 과정은 처음에는 힘들고 마음에 들지 않은 것 투성이었다. 하지만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헌터걸이 되기로 결정한 후에는 그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헌터걸의 훈련에 임한다.
헌터걸의 탄생이 있게 한 거울 여신의 에피소드는 지금 현실의 모습과 맞닿아있다.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사회의 분위기가 나이대를 점점 내려가더니 이제는 초등학생들에게까지 퍼져있는 지금의 현실 말이다. 어떤 설명과 설득도 통하지 않는 어린 아이들이 꿈꾸는 완벽한 외모에 대한 허상은 어른의 것으로는 깨뜨리기 힘들어보인다. 이 어려운 벽을 헌터걸이라면 해 낼 수 있을 것 같다.
강지도 처음에는 이미 허상에 사로잡혀 있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전달할 수 없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진심을 다해 마음을 전하고 결국 헌터걸이 되어 임무를 완수함으로써 그 허상을 깨뜨리는 데 성공한다.
아마도 시리즈물일 것으로 예상되는 헌터걸은 이렇게 현실과 맞닿아있는 에피소드로 독자들의 마음을 이끌어낼 것 같다. 다음의 에피소드는 어떤 이야기일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