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피 키드 18 -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윔피 키드 시리즈 18
제프 키니 지음, 지혜연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초등 문해력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윔피키드 시리즈 18권 서평 해보려고 해요. 이 책은 2007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어모은 책이라고 해요. 아니 지금까지 2억 7천만명의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었다고 하는데... 베스트셀러 그 자체예요. ㅎㅎ​



이 책의 매력중 하나는 일기장 형식으로 글이 전개된다는 부분이더라고요. 일인칭 시점이라서 마치 주인공 그레그의 솔직한 마음을 들여다보는것 같아요. 남의 일기장 보고있는거 같기도 하고요. ㅎㅎ 그래서인지 이 책에는 그레그의 일상과 감정, 생각들이 가감없이 담겨져 있어요.​


그 와중에 이 책이 더 재밌는 이유중 하나는,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예상치 못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는 점이에요. 읽다 보면 '아 진짜?' 싶은 순간들이 있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 책이 오랫동안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리즈가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글 속에 쓰인 표현들이 정말 다양해서 초등 아이들 문해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이번 18권의 부제는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인데요. 그레그가 다니는 래리 맥 중학교의 이야기에요. 이 학교에는 장난꾸러기들이 많이 다니고있는데, '퍼지 핫도그'라는 독특한 자랑거리가 있거든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학교가성적을 내지 못해서 문을 닫게된다 되죠. 그래서 그레그는 새 학교인 '슬랙스빌 중학교'로 전학을 가게되는데 이곳에서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ㅎㅎ​



그리고 윔피키드 18권에서는 그레그가 인간의 두뇌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요. 저장 공간이 제한된 두뇌는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하죠. 저도 요새 깜빡깜빡 하는 빈도수가 늘어났는데 제 뇌의 용량이 다되어버린것일까요? ㅎㅎ ​


그레그는 심지어 학교에서 뇌만 배우고 몸은 친구들과 노는 상상도 하는데, 이런 기발한 생각들이 이 책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거 같아요. ㅎㅎ 읽다보면 단순하게 어린이들만을 위한 책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읽어도 어린시절을 추억하게 되고, 우리 현재의 교육시스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은 모든 연령대가 즐길수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기에도 좋은거 같아요. 요새 아이들 문해력에 대한 이야기가 많잖아요. 초등학교때부터 이런 다양한 책들을 읽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1권부터 다 구해다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상으로 윔피키드 18권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서평 마칠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