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미식 보물찾기 : 아시아 편 천하제일 미식 보물찾기
포도알친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어볼 책은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보물찾기 출간 20주년 기념 특별판인 천하제일 미식보물찾기 책이 나왔기 때문이죠.  제가봐도 꿀잼 이더라고요. ㅎㅎ



회장님 스토리가 저는 뭔가 이태원클라스가 생각나더라고요. ㅎㅎ 식품회사인 '최고장 식품' 회장인 할머니는 손녀인 금영이와 함께 지팡이, 도토리 를 섭외해서 세계 각국의 요리와문화를 체험하게하고, 요리법들을 기록으로 남겨 후손들에게 보물이 될만한 책을 남기는게 목표에요.



그래서 한국음식을 시작으로 중국 태국, 튀르키예, 베트남, 대만, 일본 의 미식들을 확인하고 간단하게 레시피도 확인해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요리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보면 참 좋을 책이에요.



가장 먼저 우리나라 비빔밥과 대표적인 미식인 김치, 불고기, 식혜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고, 우리나라 음식의 근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본양념, 장과 산나물 등 여러가지 식재료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있어서, 만화책을 보는것 만으로도 기초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어서 좋아요.



특히 다른나라 에피소드들 중에서는 저는 베트남편이 가장 재밌더라고요. 아이와 올해 나트랑에 다녀왔는데, 나쨩에서 먹었던 쌀국수와 분짜도 생각이 나고요. 아이도 엄마엄마 우리 여기 갔었잖아! 라며 꿀잼이라며 재밌어하네요. ㅎㅎ 



베트남은 세로로 길쭉한 형태라서 아열대기후와 열대계절풍기후를 동시에 갖고 있다고 하던데, 다음번에는 호치민에 가보자고 약속했어요. ㅎㅎ



특히 분짜하노이는 거의 먹방수준으로 아이가 먹고왔었는데, 국물에 얇은 쌀국수면을 적셔서 먹는 음식이에요. 국물소스가 약간 새콤하고 면이 얇아서 술술들어가요. 여행지에서 먹고온 뒤로 한국에서도 분짜를 찾아서 사먹어봤는데요. 역시 현지맛은 못따라가더라고요. ㅎㅎ



아이와 같이먹었던 음식들이 책에서 나오니 같이 이야기 나눌거리도 풍성해 지고 만화책을 읽었을뿐인데 한편의 여행영상을 본것 처럼 생생해 좋아요. 팡이와 토리의 대 활약이 마음에 들었던 회장님은 과연 다음편에서는 어떤 일들을 맡기게 될까요? 꿀잼이라서 2편이 기대되는 천하제일 미식 보물찾기 아시아편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