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2 - 고대 도시 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2
정주연 그림, 박시연 글,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흔한남매 신간 나왔네요. ㅎㅎ 별난 세계 여행 1편도 보고 재미있어서 2편 언제나오나 기대했는데 이번달에 출시하였어요. 아이들 사이에서는 거의 아이돌 급의 인기를누리고있는 흔한남매시리즈 입니다. ㅎㅎ



이번 2편에서는 고대도시에 대한 에피소드가 그려져요. 차원의 문을 통해 고고학자를 찾아나서며 신비로운 고대도시도 만나고, 그 안에서 숨은그림도 찾고 암호도 풀어가며 흥미진진 하게 읽을 수 있는 세계태마여행 도서예요. 에이미에게 장난치는게 특기인 오빠 으뜸이와, 오빠한테 절대 지지않는 에이미 두 남매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진행해나간답니다.



제가 별난 세계 여행 시리즈가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는, 만화로 그려져서 이해가 쉽다는 점도 있지만, 페이지 중간중간 이렇게 각 나라별 여행지에 얽힌 정보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다보니, 자연스레 인문학 지식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솔직히 우리도 인문학 공부한다 생각하면 어렵잖아요. 초통령 캐릭터인 흔남 친구들이 스토리 안에 들어가서 이야기가 진행되다 보니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제가 신혼여행을 멕시코 칸쿤로 다녀왔는데, 멕시코는 고대문명이 많이 남아있는 도시에요.



칸쿤에 가서 타코 질리도록 먹고왔는데 치첸이트사를 품은 멕시코를 설명하며 음식소개도 나와서 아이와 엄마아빠 신혼여행지에서 타코 많이 먹고왔다면서 이야기 나누었답니다. ㅎㅎ 솔직히 신행때는 저도 액티비티를 즐기느라 마야문명을 구경하지 못하고 온게 한이라서, 나중에 아이가 크면 가족끼리 다시한번 꼭 놀러가보자고 이야기나눴답니다.



특히 모습을 감춘 고고학자를 찾다가, 요르단의 페트라에 도착하게 되는데 저는 드라마 '미생'이 생각나더라고요. 미생에서 요르단에 가서 임시완이 페트라 절벽을 지나쳐다니는 장면이 나오는데, 한번쯤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사방이 절벽으로 둘러싸여있는 도시라니 넘 멋지지않나요? 언젠가 한번 꼭 가보는게 소원이랍니다. ㅎㅎ



아이아 함께 흔한 관광지가 아닌 역사적 유래가 깊은 고대 도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으시다면 어른도 재밌는 책 흔한남매 별난세계여행 2권 고대도시편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