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퀴즈 원정대 6 쿠키런 킹덤 퀴즈 원정대 6
최재훈 지음, 팀키즈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편이 늘 기다려지는 시리즈 중 하나인 쿠키런시리즈 이번에 신간 출간했어요. 쿠키런킹덤 퀴즈원정대 6권 입니다. 초등학생 상식을 만화로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책이기도 하고, 부모님 세대들에게 게임으로 더 익숙한 캐릭터들이 주인공이다 보니,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고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아요.


5권에 이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권부터 다 보셔도 좋을거라 생각이 되는 책 중에 하나에요. 용감한쿠키를 중심으로 딸기맛, 에스프레소맛, 바람궁수, 블루파이맛 쿠키들이 함께 어둠마녀 쿠키와 대항하며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전편에서 악당이었던 석류맛쿠키가 끝이아니라 시작이라고 여운을 남기며 이야기가 끝났는데, 시작부터 으스스 하니 흥미진진 하더라구요.


원정을 떠나 미로에 봉착한 친구들. 뱀파이어쿠키의 아이디어로 포도주스를 남기며 미로를 지나가게 되는데, 중간중간 이렇게 아이들도 같이 참여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좋아요.



아이스크림 먹다 말고 다 봤던 책 다시 보기 시작한 딸. ㅎㅎ 미로를 보더니 미루를 도착지에서부터 꺼꾸로 찾아나가면 쉽다면서 알려주더라구요. 와... 우리딸 잔머리가 대박인건가... 천재인건가??ㅋㅋ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거 보고 한참을 웃었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원정에 나선 친구들은 중간중간 십이지신 동물들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중간중간 나오는 퀴즈를 풀면서 초등학생 상식을 익힐 수 있답니다. 아이가 책을보다가 저에게 '코끼리 두마리가 싸우다가 둘 다 코가 빠져 버렸다 를 네글자로 하면 뭐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저는 못맞췄는데 여러분들도 맞춰보세요. 정답은 댓글에 적어둘게요. ㅋㅋㅋ


평소에 수수께끼나 넌센스퀴즈를 좋아하는 딸이라서 이런거 나오면 꼭 외워두었다가 저나 친구들한테 물어보곤 하더라고요. 넘 귀엽죠. 


글감도 적당하고 한번보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모험 스토리라서 집중해서 한권 뚝딱 읽게 되는 마력이 있는 쿠키런킹덤 시리즈 랍니다. 아직 접해보지 않은 초등학생친구들은 교육만화책을 통해 상식공부도하고, 부모님이나 친구들하고 수수께끼도 내며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