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0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흔남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0권이 발간했어요. 이번 10권에서는 가을과 관련된 과학호기심들을 다루는데, 역시나 만화로 익히기 좋은 일상과학상식은 이책이 좋아요. 특히 전 국립과천과학관장님이 감수 했다고 하니 더 신뢰가 가요.



워낙에 명성이 자자한 책이라 책에 대해서는 설명할것도 없을거 같아요. 흔한남매 시리즈는 아동베스트셀러 뿐만 아니라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도 자주 올라가는걸 봤거든요. 친구 이야기 들어보니 학교 돌봄교실에도 흔남책이 쫙 깔려있대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각 에피소드 바다 이렇게 초등학교 과학 단원과 교과 연계 학습이 진행됨을 알 수 있어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두루 여러 영역에 걸쳐서 연계학습을 만화로 할수 있어 좋아요. 



우리딸이 수수께끼나 넌센스퀴즈 내는걸 좋아하는데 이 책 보고나면 꼭 저한테 와서 퀴즈를 내더라구요. ㅎㅎ 이번에 저한테 와서 "엄마, 살이 왜 찌는지 알아?" 라고 묻기에 많이먹고 안움직여서 찌는거 아니냐고 했거든요. ㅋㅋ 



그랬더니 많이먹으면 먹고 남은 영양소를 지방세포로 바꿔서 몸에 저장해서 뚱뚱해진다고 하더라구요. 팩폭맞고 운동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ㅋㅋ



총 18가지의 주제를 갖고 에이미와 으뜸이가 이야기 나누며 에피소드에 대해 자연스럽게 설명해주고, 이렇게 중간중간 몸풀기퀴즈까지 있어서 한번더 머릿속에 각인 시킬 수 있어 좋아요. 책을 볼때는 이해하면서 봐도, 막상 그게 뭐냐고 물어보면 정답이 명쾌하게 안떠오르기 마련인데, 이렇게 몸풀기 퀴즈를 풀며 좀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어요.


백색소음을 들으면 공부가 더 잘될까? 등 일상생활속에서 궁금할법한 상식에 대하여 만화로 즐겁게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엄지척 날려줄게요! 흔한남매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서니, 가을 일상과학상식 흔한 남매의 흔한 호기심 10 아직 본적 없다면 10권부터 입문해보아도 좋을거에요. 저는 다음에 또 신간나오면 서평 가져올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