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모험왕 엉덩이 댄디 6 - 공룡이 살아 있다! 전설의 모험왕 엉덩이 댄디 6
트롤 원작.감수, 기쿠치 아키히로 그림, 하루하라 로빈슨 글,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달 영화관에가서 엉덩이탐정 극장판을 볼 정도로 이 시리즈를 좋아하는 우리딸이 기다리던 댄디시리즈 6권이 새롭게 출간했어요. 이번편은 공룡이 살아있다 편인데 육식공룡들과 마주치며 겪는 스릴만점 만화책이에요.



스필섬 공룡연구소에 도착한 엉덩이댄디와 헤헤가 사무실 바닥에 찢겨져 떨어져있는 종이속 메세지를 발견하며 스토리가 시작이 돼요. 연구소안에서 만난 공룡을 피해 사무실을 뛰쳐 나왔는데, 미로가 펼쳐져요. ㅎㅎ 책만 읽다보면 지루해질 수도 있는데 이렇게 아이들이 책 중간중간에 참여할 수 있는 미로찾기도도 하면서 책을 읽는데 집중 할 수 있어 좋아요.



이번 엉덩이댄디 6권에서는 공룡이 살아있다 , 가자 꼬리산으로, 헤헤의 소원, 엉망진창 연구실 총 4개의 이야기가 이어지며 구성되어 있어요. 



공룡으로부터 쫒기던 댄디와 헤헤가 라시크의 도움을 받아 익룡을 타고 무사히 그곳을 빠져나오게 되는데, 또 폭포 돈대로 가려면 미로를 풀어야 해요. 미로는 어렵지 않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도 재밌게 풀 수 있답니다. 아이들은 확실히 이런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와 같이 참여형 페이지가 있는경우에 더 즐겁게 책을 읽어요.



폭포돈대로 가서 쥴리박사를 만나 공룡로봇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공룡들의 특징에 대하여 공부도 할 수 있어요. 보통 남자아이들은 공룡에 대해 박사님들인 경우가 많던데, 우리딸은 어릴때 공룡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거든요. 이 책을 보면서 공룡들의 생김새도 보고 특징도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결국 스필 섬의 보물을 회수 완료하며 이야기가 끝나는데, 어떻게 회수하는지는 직접 책을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마지막페이지에 이렇게 공룡들에 대한 생김새와 먹이 특징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저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