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시즌 2 : 7 - 수소 연료와 전기 분해 내일은 실험왕 시즌 2 7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내일은 실험왕 시즌2 신간이 나왔습니다! 와아 ㅎㅎ 발명왕 실험왕 둘다 아이가 좋아하거든요. 다른 책들은 저와 같이 읽는편인데 이 시리즈들은 아빠와 만드는 시간이기 때문에 저에게도 자유시간이 생기는 그런 고마운 도서랍니다. ㅎㅎ



공중회전 자동차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요. 보통은 모든 재료들이 키트안에 포함되어 있어서 간편한데, 이번에 개별 준비물인 '수수깡'이 하나 있떠라고요. 아이가 책을 읽는동안 저는 문방구에 가서 수수깡을 사왔답니다. ㅎㅎ 



본격 대결 과학실험 만화책인 내일은 시리즈는 벌써 2시즌을 맞이하고 있는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상식들을 만화속 채릭터들의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풀어주기 때문에 더 재미있어요. 특히 저도 다 잊어버린 개념들이 나올때는 옆에서 얼릉 읽어봐야 한답니다. ㅎㅎ



새벽초 실험반 친구들을 주축으로 전국실험대회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어요. 특히 자동차의 변화에 대하여 설명해주는 파트에서 수소자동차가 정말 웃기게 생겼다고 아이랑 한참 웃었답니다. 저도 수소자동차의 과학원리를 잘 몰랐는데, 수소 연료 전지지에서 동력을 얻어 움직인다고 해요.



특히 태양초 친구들이 합세하며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이야기 전개가 흥미롭더라구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는 책 보는것도 좋지만, 같이 포함되어 있는 실험키트를 해보는 맛이 또 있거든요.



수소 연료와 전기 분해 내용을 다루는 7권에서는 산화 환원 반응을 이용한 '공중 회전 자동차'를 민드는 실험키트가 들어있어요. 가이드를 잘 살펴보며 아이와 만들어봤어요. 



가이드보고 잘 조립하다 보면 어느새 이런 모습이 완성이 됩니다. 물과 소금을 아이가 직접 섞어주고, 탄소판과 마그네슘판을 연결한 두 집게를 소금물에 넣으면 되는데요. 아이가 처음에 겁먹어하길래 같이 하나씩 잡아서 넣어줬어요.


결과물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대박!!소금물에 담궜더니 전기에너지가 발생해서 공중 회전자동차가 돌더라구요. 딸이 보자마자 '어! 이거 롯데월드에 있는 나무그네랑 똑같네' 라고 이야기 하네요. 저도 보는순간 그렇게 느껴졌는데, 아이들 눈썰미가 좋아요 ㅎㅎ



아이들하고 집에서 즐겁게 과학만화 실험키트로 만들어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학년 친구들은 부모님이 함께 만들어주고, 같이 원리도 공부해보면 즐거운 공부가 될 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