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 - 재주 많은 신과 인간들 ㅣ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
최설희 지음, 한현동 그림, 정수영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어린이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인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권 재주 많은 신과 인간들 읽어봤어요. 그리스 로마신화는 단군신화만큼이나 한국 학생들 필수로 읽어주는 도서인 것 같아요.
특히 여러 신들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알고 있으면, 관련 영화들을 볼 때 도움이 되기도 하고, 어렵지 않아서 아이들도 쉽지 접해 익힐 수 있는 신화죠. 저도 어릴 때 만화로도 보기도 하고, 책으로도 읽었던 것 같은데, 사실 각 신화의 특징을 속속들이 기억하진 못했었거든요.
포세이돈의 후손인 바다의 신 프로테우스 에피소드도 만화로 되어있으니 이해하기가 쉽더라고요. 외부인이 싫어 변신술을 쓰며 숨던 바다의 신을 프로테우스의 딸 바다의 님프인 에이도테아가 나타나 도와주는 부분도 재미있고요. ㅎㅎ
그리고 자연의 정령인 님프가 신과 인간 사이의 중간으로 인간과 신 둘 다 잘 어울리는 존재로 나오는데, 만화 그림체도 정말 예쁘게 그려져있어서 아이가 좋아하더라고요.
제우스의 바람을 눈치채고 찾아온 헤라에게 친구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 말을 걸며 시간 끌던 님프 '에코'가 헤라에게 결국 벌을 받고 남의 말만 따라 하는 메아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메아리에 이런 신화가 있는 걸 처음 알았답니다. ㅎㅎ
이외에도 다양한 신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어렵지 않고 쉽게 풀어내어 이야기가 진행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더라고요.
저도 처음 보는 에피소드도 많이 있고, 그동안 봐왔던 영화나 영상들과 연결되는 내용들도 많다 보니 배경지식을 익히는데 딱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과 함께 쉽고 재밌게 만화로 그리스 로마신화를 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딱이에요.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신화 재주 많은 신과 인간들 10권 에피소드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