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은 발명왕 39 - 미래의 음식 ㅣ 내일은 발명왕 39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7월
평점 :
아이도 저도 재미있는 내일은 발명왕 신간 39권 나왔어요. 이번 주제는 미래의 음식이라는 주제이고 이번에 발명키트가 LED 식물키우기 라서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얼마전 방울토마토 씨앗 사와서 심었는데 새싹이 올라왔거든요. 그래서 안그래도 요새 식물키우는데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좋아요.
책에는 평소에 저도 궁금하던 솜사탕의 원리라던지, 악취를 없애기 위한 방법이라던지 여러가지 생활속 아이디어와 궁금증 해결이 자세하게 과학 원리와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어른이 봐도 참 유익한 도서에요.
집에 가정용 솜사탕기계가 있는데, 아이가 이게 어떻게 솜처럼 되냐고 물어봤을때, 솔직히 바로 대답해주지 못했었거든요. 저도 원리까진 몰랐으니까요. 근데 이렇게 만화로 아이들의 시선에서 질문하고 설명해주니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발명왕시리즈가 엄마들 사이에 핫한 이유가 다 여기 있는거죠.
저는 내일은 발명왕/실험왕 시리즈를 친한 대학교 언니들한테 들어서 알게되었거든요. 전집 핫딜 떳다고 언니들이 다 산다고 할때, 이게 뭔데 전집까지 사는거에요? 했더니 이건 무조건이야 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때 첨 입문해서 한두권 신간 나올때마다 이렇게 보고있는데, 정말 재밌어요. ㅎㅎ
아이는 사실 이 led 식물키우기 키트에 더 관심이 많았어요. 제가 집안일 하는 동안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설명서 읽으면서 같이 조립했다고 하더라구요. 전선을 순서에 맞게 엮는 과정이 필요해서 어린친구들의 경우 혼자하긴 어려우니 부모님과 함께 만들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led에 청색광과 적색광이 비춰지는데, 이 조명이 식물재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식물은 청색광을 받으면 광합성에 픽ㄹ요한 엽록소 생산 능력이 향상되어 식물이 더 뻘리 성장한다고 해요. 그리고 적색광은 식물 속 색소를 활성화신켜 꽃과 열매를 맺는데 중요하대요.
이제 햇볓이 잘 드는곳에 놓고, led전구를 켜놓고 씨앗 아래 스펀지가 마르지 않게 물을 계속 보충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딸아이가 갑자기 어제 저녁 엄마엄마~ 하고 불러서 가보니 이럿게 씨앗에서 새싹이 하나둘 나오고 있어요. 이거 무슨 씨앗인가 했는데 콩인거 같죠? ㅎㅎ 오늘 아침에 보니 몇개 더 새싹이 자라났더라구요. 확실히 그냥 흙에 심었을때보다 더 빨리 자라는거 같아요. ㅎㅎ
아이들과 재미있는 과학놀이 즐겨보실 이웃분들께 과학만화 내일은 발명왕 39권 추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