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파르페디아 아카데미 4 쿠키런 킹덤 파르페디아 아카데미 4
권용찬 지음, 임해봉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딸이 미래엔아이세움 에서 좋아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쿠키런킹덤 시리즈 입니다. 여러 스토리가 있는데 이번에 읽어볼 책은 페라페디아 아카데미 4권 이에요.



생각보다 글밥이 많은 편이라 아이가 읽기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동화책이라 그런지, 배송오면 바로 보는 책중에 하나에요. "쿠키런킹덤 배송왔어~" 라고 하면" 나 그거 오자마자 다읽었어~" 라고 늘 이야기 하네요. ㅎㅎ



이번엔 습격당한 박물관에서 유물들을 지키기 위애 고군분투 하는 쿠키들의 이야기가 메인이에요. 마지막엔 용감한쿠키의 능력이 다른 이유가 있음을 암시하고 끝나는데요. 벌써부터 5권이 기다려지더라구요. ㅎㅎ



천방지축 쿠키들이 박물관 안에 봉인되어있는 뿔을 꺼내면서 이 사달이 나는데, 제멋대로 하는 쿠키들이 힘을합쳐 박물관 지키기에 나서기도 하고, 이런모습을 보면 흡사 정말 어린아이들을 보는것 같아서 더 재미있어요. 



아이랑 쿠키런 킹덤 캐릭터들로 한번씩 역할극을 하고 놀기도 하고, 같이 읽기도 하는데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특징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이번엔 전설처럼 불리어오던 실론나이트 쿠키가 새로 등장하더라구요. 



친구들과 이미 잘 어울려 지내는 케이크 들개들이 연구에 이용된다는 벨벳케이크맛 쿠키의 오래로 시작되는 이번 스토리는 처음엔 동료가 아니었지만 진한 우정을 나누게 된 들개들과 쿠키들의 우정도 엿볼수 있고, 자신들을 아껴주는 악당 벨벳케이크맛 쿠키도 구해서 나가는 들개들을 보니 애틋하네요.



항상 나의 생각이 정답이 아닌데, 벨벳케이크맛 쿠키는 자기 생각대로 오해하고 박물관에서 드래곤을 소환해 쿠키친구들을 혼쭐내주려는 모습을 보니, 삶에는 유연함이 필요하고, 남의 말도 귀기울여 들을줄 알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어요. 색안경끼지않았다면 벨벳케이크맛쿠키가 이렇게 다쳐서 돌아갈 일도 없었을테니까요.



물론 그덕에 어둠마녀 쿠키는 자신의 부서져버린 힘을 되찾을 방법을 알게되는것 같지만 말이죠. ㅎㅎ 마지막에 스포일러 느낌으로 용감한쿠키가 평범한 친구가 아님을 암시하는듯한 스토리로 끝이나는데, 역시 k드라마의 진행구조를 닮은 k동화책 인가요. 5권이 넘 기다려집니다. ㅋㅋ 


​​가볍게 읽기 좋은 재미있는 동화책 찾고 계신 분들께 쿠키런 킹덤 파르페디아 아카데미 추천 드릴게요. 쿠키런킹덤 시리즈는 전부 재미있으니까 다들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