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학교 요괴반 1 - 웃소의 판타지 미션 코믹북 환생학교 요괴반 1
파키나미 그림, 구름길 글, 웃소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소 코믹북 신간 환생학교 요괴반 1권이에요. 웃소 시리즈를 개인적으로 아이랑 재밌게 보고 있는데, 이번에 판타지 코믹북이 출간했어요. ㅎㅎ



초판 인쇄에만 주는 스티커도 겟 해줬어요. 제목은 무시무시 한데 캐릭터들이 웃소 캐릭터들이라 넘 귀엽죠. ㅎㅎ 1권은 도깨비가 인간을 싫어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요괴 친구들과 소정이가 함께 찾아내 오해를 풀어주는 스토리에요.



개기일식이 일어나던 날, 문지방을 잘못 밟아서 요괴 학교로 소정이가 들어가게 되면서 스토리가 시작이 되는데, 실제라면 정말 무섭겠지만 그나마 요괴들이 귀여워서 무섭진 않고 흥미롭게 읽어지더라고요. ㅎㅎ 역시 초등학생들도 읽을 수 있는 만화라 그런 것 같아요.



불행 중 다행으로 드라큘라, 구미호, 투명 인간, 늑대 인간 등 요괴 친구들은 이름과는 다르게 인간인 소정이에게 친근하게 대해준답니다. 그리고 인간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소정이를 도와주죠. 다만 문제는 도깨비인데, 인간에 대한 큰 오해가 있어서 인간과 어울리는 요괴친구들까지 전부 마음속에 가둬버리더라고요.



도깨비가 인간을 싫어하게 된 계기가 뭘지 넘 궁금했는데, 도깨비 마음속에 봉인되어 있는 여러 가지 힌트들을 풀면서 결국 그 이유를 알아내는 친구들이에요. 인간과 요괴를 친구들이라고 표현하니 아이러니하긴 한데, 정말 친구들처럼 다 같이 도깨비를 진정시키기 위해 협동심을 발휘한답니다. ㅎㅎ



결국 그 오해의 비밀은 친구들이 풀어내게 되고, 인간에 대하여 미운 마음으로 가득했던 도깨비 또한 자신의 오해였음을 알고 오열하는데, 사람을 사랑했던 도깨비가 그 모진 세월 오해하며 마음의 상처로 지내왔다 하니 안타까웠어요. 어떤 오해였는지는 책을 직접 읽어보시길 바랄게요. ㅎㅎ



마지막에 결국 오해도 풀렸겠다, 인간세계와 요괴 세계를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도깨비가 소정이를 보내주기 위해 도깨비방망이를 휘두르는데...!! 소정이는 과연 돌아갔을까요? 



이것도 책에서 확인하세요. ㅎㅎ 너무 다 스포로 알려드리면 재미없잖아요. ㅎㅎ 우리 딸은 웃소 코믹북 시리즈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이것도 금세 후다닥 읽더라고요. 


아이들이 책 읽는 걸 어려워할 때는 이렇게 재미있는 코믹북으로 책 읽는 습관을 열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도깨비와 인간의 우정 이야기를 다룬 환생학교 요괴반 1권 서평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