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3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3
도니패밀리 그림, 노지영 글, 흔한컴퍼니.정재형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고 보는 어린이만화 흔한남매 시리즈 중에서도 이번 신작은 수수께끼 어드벤처 3권입니다. 흔남은 유튜브로 입문해서 구독하고 재미나게 보고 있는 유튭 채널인데요. 어린이만화 책으로도 거의 매달 새로운 신간이 출간되고 있어서 아이들 사이에 인기가 좋아요.


우리 딸도 항상 흔한 남매 시리즈는 앉은 자리에서 뚝딱 다 읽어버리거든요. 항상 딸이 먼저 읽고 나서, 제가 읽기 전 책 내용을 물어보는데, 아이가 젤 신나서 이야기해주는 책 중에 하나가 바로 이 흔남시리즈에요. ㅎㅎ


이번엔 수수께끼 우주선에 탑승해 달에 가서 온갖 수수께끼를 풀며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두 남매의 모습이 그려져요. 볼 때마다 생각하는 거지만 어떻게 이렇게 퀴즈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싶어요. ㅎㅎ 초등학교 저학년도 읽으면 이해가 되기 쉬워서 어린이 만화로 유명하네요.


제가 이 책의 인기를 어떻게 알았냐면, 울 딸이 올해 흔남시리즈 입문했다 보니 이미 이전 몇 년간 출시되었던 책들이 많더라고요. 내용이 이어지지는 않지만 빌려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집 근처 도서관에 가서 도서 검색을 했는데. 와 한 권도 빠짐없이 전부 대여 중이고, 심지어 거의 대부분이 예약까지 걸려있었어요.


그래서 다시 보기는 포기하고ㅋㅋ 신간부터 쭉 내리 달리고 있답니다. ㅎㅎ 이번 편에서 달에 가서 여러 가지 수수께끼를 풀면서 세 가지 재료를 찾아 달 토끼들의 떡 재료를 구하는 우여곡절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요. 수수께끼를 풀면서 하나씩 찾아오는데, 퀴즈를 풀면서 책 읽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


중간중간 퀴즈 부분에 딸이 이렇게 정답을 써놨더라고요. 넘 귀엽죠. ㅎㅎ


아이와 함께 읽으면 같이 수수께끼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흔한남매시리즈 입니다. ㅎㅎ


남매 사이에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과 또 어려운 상황에서는 오빠와 동생이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에서 가족의 사랑과 단합 협동심도 엿볼 수 있었어요. 블랙홀에 떡 반죽을 던져서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ㅎㅎ 단행본 사서 읽어보시면 된답니다. ㅎㅎ 오늘의 어린이만화 서평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