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10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0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주세종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박사 신간 나왔어요. 에그박사는 아이가 재밌게 보는 책이라 신간 나오길 기다렸었는데요. 안그래도 넘 재밌다며 금방 후루룩 읽더라구요. ㅎㅎ



등장인물은 교감능력이 좋은 에그박사, 위기 대처를 잘하는 양박사, 그리고 판단력이 좋은 웅박사 세 친구가 함께 심해의 독특한 생물들과 바닷속 수상핸 생물의 정체를 탐구해 나가는 초등학습만화예요.



수심이 약 200m 이상인 경우를 심해라고 표현하는데, 심해속에는 우리가 보지 못한 생명체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하죠. 심해는 지구상에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알고있는 해양생태계 정보는 빙산의 일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 희귀종인 고래들이 해수면 근처까지 와서 발견되기도 하고, 죽어서 발견되기도 해서 그 원인을 찾아보기 위해 세친구가 해양탐사에 나서게 되는데요. 대왕오징어 손질된거 먹어보기만 했지, 이야기속에서 등장하니 넘 반가웠어요. ㅋㅋ 



특히 아이와 닌텐도 동물의숲을 하면서 바다도감을 수집중인데, 게임 속 바다에서 봤던 물고기들도 나와서 아이가 재밌게 읽더라구요. ㅎㅎ



중간중간 재밌게 아이들이 그림을 따라 그릴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어서, 좀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초등학습만화 인 것 같아요. 저는 성격상 책에 잘 낙서를 하지 않지만, 우리딸은 거침없이 연필로 정답도 써내려가고 하더라구요. ㅎㅎ



바닷속 생물의 배설물등이 작게 분해되 심해로 가라앉는 마린노스 현상도 흥미롭고, 향유고래가 많아진 먹잇감으로 다시 돌아오는 내용도 아이들이 여러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