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퀴즈 원정대 5 - 교과 상식 퀴즈 스토리북 쿠키런 킹덤 퀴즈 원정대 5
최재훈 지음, 팀키즈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퀴즈원정대 5편 이에요. 쿠키런킹덤은 어플로도 있는 게임이라 친숙해요. 저도 딸하고 예전에 다운로드 받아서 같이 해봤서그런지 책을 보는 내내 아이랑 대화거리가 있어서 좋더라고요. ㅎㅎ 


다시 나타난 쿠키새가 남긴 쪽지로 부터 시작되는 탐험이야기. 아기자기 귀여운 쿠키들 모양새가 자기 이름하고 닮아 있어서 더 재미있어요. 그림체가 초등1~2학년 친구들도 친숙하게 볼 수 있는 그림체에요. 게다가 중간중간 나오는 퀴즈를 푸는 재미가 더 있어요.



다양한 쿠키들이 각자의 관심사에 맞게 퀴즈에 대한 정답을 알고 있어서 석류맛쿠키때문에 페허가 된 숲을 되돌리는데 한층 빠르게 다가갈 수 있어요. 아이랑 책 읽기 전에 캐릭터 하나씩 골라서 역할극을 했었는데요. 저는 석류맛쿠키가 예쁜아이일줄 알고 골랐는데, 먼저 책을 읽은 딸이 "석류맛쿠키가 제일 나쁜애야~" 라고 하더리고요. ㅋㅋ


그래서 저도 아이가 끝까지 다 읽었는데요. ㅋㅋ 아 석류맛쿠키가 최고악당이었어요. ㅋㅋ 봉인되어있던 천년나무쿠키의 봉인을 헤재하고 숲이 원래의 모습을 찾아갈 때 같이 뿌듯하더라구요.


딸 아이에게도 중간중간 나오는 퀴즈를 맞춘게 있냐고 했더니,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마지막에 몇개는 아는것도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아직 1학년인데 기특하죠? ㅎㅎ


항상 책의 마무리는 끝나지 않은 어둠마녀 쿠키와의 일들을 암시하면서 끝나요. K-동화책 아니랄까봐 다음편 기대하게 만드는 스토리 텔링까지 좋았습니다. ㅋㅋ 다음 신간도 넘 기다려 지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