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코디북 2 - 쩌미와 남사친의 공부 대결! 민쩌미 코디북 2
팀키즈 그림, 김은경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민쩌미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오랜만에 교육 만화가 아닌 그냥 아이와 가볍게 읽기 좋은 어린이 만화 민쩌미 코디북 2 봤어요. ㅎㅎ 


은근히 민쩌미를 좋아하고 있는 것 같은 운태니와, 천방지축 소녀이지만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하는 민쩌미 두 주인공을 필두로 학창 시절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펼쳐지는데요. 민쩌미 코디북 2 이야기는 시험 점수 빵점을 맞은 민쩌미가 자신의 점수에 충격받으면서 교내에 소문날까 걱정하면서 시작합니다. 



빵점이라고 안 놀리는 듯 놀리는 민쩌미 친구들 때문에 저도 같이 아이랑 깔깔거리며 웃었어요. ㅎㅎ 결국 운태니에게 점수를 들키고 말아서 좌절하지만, 결국에 운태니 점수도 한 끗 차이였다죠. ㅎㅎ


어쨌거나 둘이 결국 같이 스터디 카페에 가서 공부하기로 하면서, 이상하게 의상에 신경 쓰는 민쩌미에요. 공부하러 가는데 옷을 몇 번을 입었다 벗었다 하는 것인지 ㅋㅋ 풋풋한 학창 시절의 이야기인거 같아 정말 재밌게 봤어요.


이 책이 재밌는 건 여기서 책 읽는 아이들이 민쩌미 코디를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코디 스티커북이 제공되거든요. 꾸민 듯 안 꾸민 스타일, 대놓고 꾸민 스타일, 내 맘대로 스타일 등 총 3가지 의상으로 직접 스티커를 붙여가며 코디해 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뗐다 붙였다 할 수 있게 두꺼운 코팅 보드판도 제공이 돼요. 우리딸은 책안에는 안 붙이고 코디판에다가 할 거라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뜯다가 책이 찢어질 수도 있으니 그렇게 하겠다는데, 아이들의 마음을 어쩜 이렇게 잘 알고 코드 보드판이 따로 오는지... 출판사 미래엔 아이세움 칭찬해!! ㅎㅎ


아이가 스타일에 맞춰서 입히는 게 아니라 본인 스타일대로 코디해 주더라고요. 붙였다 뗐다 하면서 저한테 보여주는데 넘 귀여웠어요. ㅎㅎ


책 내용도 어렵지 않아 술술 읽히고, 아이와 집콕놀이도 할 수 있는 민쩌미 코디북 2. 스티커도 8매나 추가 구성으로 오기 때문에 한동안 잘 갖고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