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9 -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상식 ㅣ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우리 딸 가장 좋아하는 흔한남매 시리즈 9권 신간 서평 가져왔어요. 얼마 전 딸 친구들과 오크밸리로 놀러 갔는데, 그때 가지고 갔더니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이더라고요. 서로 돌려보는 모습을 보니 어찌나 웃기던지요. 그만큼 초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 중인 흔남 시리즈에요.
오빠 으뜸이와 동생 에이미가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과학이나 자연현상에 대한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도서가 바로 흔한 호기심 시리즈인데요. 교과 연계 학습만화라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의 일상 과학 원리를 만화와 함께 즐겁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도 흔한남매 시리즈는 신간 나올 때마다 아이와 함께 보고 있는데요. 저도 막연하게 알긴 하지만 정확한 원리까지는 몰랐던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원리, 빈병이 어떻게 재사용되는지, 낙타가 사막에서 살아갈 수 있는 이유 등 다양한 일상생활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특히 만화와 함께 웃음을 유발하는 각종 에피소드들이 펼쳐지고, 그와 함께 에피소드별 일상 과학 원리를 설명해 주고, 또 중간중간 퀴즈도 풀어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다시 한번 머릿속에 개념을 정리하기에 좋은 어린이 과학도서였어요.
매일 티격태격하는 으뜸이와 에이미이지만, 중요한 순간엔 또 서로 화해도 하고 챙겨주기도 하는 스토리를 보면서 찐 남매 캐미를 엿볼 수 있어 재밌더라고요. 특히 어려운 개념에 대해서는 만화로 잘 풀어 설명해 주기 때문에 초등학교 1학년이 딸이 보기에도 이해하기 쉬운 학습만화라 더 마음에 들어요.
흔남 시리즈가 오면 자기가 먼저 가져가서 읽으라 하지 않아도 먼저 다 읽어버리는 우리 딸이랍니다. 거실에서 조용하길래 뭐하나 딸 방에 들어와 봤더니, 이렇게 침대에 엎드려서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9 권을 읽고 있더라고요. 하루면 거뜬하게 읽을 수 있는 도서라 아이도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게 읽더라고요.
아이도 저도 다 읽은 뒤 아이와 같이 중간중간 있는 퀴즈를 풀어보았는데, 제법 잘 기억하고 대답하네요. 역시 공부는 즐겁게 해야 하는 게 진리인 것 같죠. ㅎㅎ 요즘 아이들은 초성퀴즈를 정말 잘 맞추던데, 제가 헷갈려 하는 것도 아이가 대답해 주기도 하고 ㅋㅋ 저보다 더 정독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도 즐겁게 교육 연계 어린이 과학 학습만화로 일상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익혀보길 바라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9권. 1권부터 읽지 않아도 내용이 이어지는 게 아니라서 상관없으니, 신간부터 접해보시고 앞에 책들도 하나씩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