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보라 1 - 세상 모든 궁금증을 다룬 과학 학습 만화 코코보라 1
신재미 그림, 김은경 글, 모어사이언스 감수, 코코보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새로 나온 초등 과학학습만화 코코보라 1권 서평 가져왔어요. 책 보는 순간 그림체부터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우리 딸은 그림체가 이쁘면 더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찾아보니 에그박사의 생물 이름 쓰기 편을 그렸던 신재미 작가님이 그리셨네요. ㅎㅎ 어쩐지 익숙하더라니! ㅎㅎ


저는 코코보라가 뭔지 몰랐는데, 호기심 많은 코코님과 과학을 좋아하는 보라님이 함께하는 과학 크리에이터 팀 유튜버네요. 요새 과학 유튜브를 몇 개 접했는데, 예전 우리 어릴 적 호기심 천국 보는 것처럼 넘 재미난 콘텐츠들이 많아요. 영상으로 자주 접해주기엔 아쉬웠는데, 이렇게 과학도서로 나오니 초1 딸에게도 보여줄 수 있어 좋아요.


일단 목차부터 보면 18가지의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하는데요. 저도 이유를 모르는 것들도 많아서 저도 아이랑 같이 흥미롭게 읽었어요. 제가 재밌는 책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은 명확하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우리 딸이 책을 보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다 보면, 그 책은 재밌는 책이라는 뜻이에요. 코코보라 1편은 우리딸이 앉은 자리에서 전부 읽었답니다. 


아무래도 궁금한 호기심들을 풀어주는 과학학습만화이다 보니, 보면서 재밌는 부분이 나오면 저한테 설명해 주면서 읽더라고요. ㅎㅎ "엄마 비행기에 빵꾸가 날수 있대!"라고 부르길래 가서 보니 갈륨이라는 금속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사실 일상생활에서 갈륨을 구할 길이 있겠냐마는, 뜨끈한 겨드랑이에서도 녹는 금속이라니... 넘 재밌어요. ㅋㅋ


A4용지를 여덟 번 이상 접을 수 없다는 3화에서는 자기도 접어보겠다고 a4용지를 가져다 달라고 하더니, 8번 접기 시도하는 '코코'가 후들후들 하며 기운이 다 빠져 지쳐버린 장면을 보더니만, 엄마 난 이거 안 해도 되겠어. 코코처럼 될 거 같아.라고 하네요. ㅋㅋ


중간중간 실사와 함께 자세한 원리와 상태를 보여주기도 하고, 재밌는 그림체로 설명해 주기도 하니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도 쉽게 접하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과학도서라는 생각이 들어요.


침대에 엎드려 한방에 끝까지 읽고 지금은 제 옆에서 곤히 잠드셨답니다. ㅋㅋ 


소개해 드린 에피소드 이외에도 세상의 다양한 주제의 궁금증을 다뤄 호기심을 풀어줄 코코보라 1 서평 어떠셨나요? 초등 과학학습만화 찾는 이웃분들께 도움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