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2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2
김덕영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딸이 매일 학교에 가져가서 읽는 책 중 하나가 에그박사 시리즈인데요, 이건 누구 똥 2편 신작이 출간했어요. 애들은 왜이렇게 응가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는데 하여튼 봤다하면 앉은자리에서 순삭하며 읽는 시리즈 입니다. ㅋㅋ


등장인물은 에그박사, 양박사, 응박사 세친구들이 등장하는데요. 이번에는 두번째 황금똥 안에 들어있는 8개의 똥캡슐을 확인해 어떤 동물의 응가인지 찾아내야 돼요. 8개를 다 맞췄을때 황금엉의 비밀을 파헤칠 수 있죠. ㅎㅎ


저는 첫번째 문제부터 모르겠더라고요. 딸이랑 같이 보면서 뭘까 한참 궁리해봤답니다. 단서가 구불구불하고 긴걸로 봐서 뭔가 소화를 한참동안 하는 동물인가 하고 아이와 상상해 보았는데요.


정답은 해삼이었어요. ㅎㅎ 실제로 해삼은 바다의 청소부라고 하던데, 그 조그마한 해삼이 1년에 45kg의 모래를 먹는다고 해서 놀랐어요. 모래를 먹고나서 소화할 건 소화시키고 다시 모래를 배출한다니. 너무 신기하죠. 


그다음 특이했던 네모난 변. ㅎㅎ 아니 엉꼬가 네모나게 생긴것도 아닐텐데 모양이 있다는것 자체가 이해되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네모낳고 딱딱하다고 하니 이 동물은 변을 볼때 얼마나 엉꼬가 얼얼할까요? ㅋㅋ 정답이 무엇일지 한번 맞춰보세요. ㅎㅎ


그다음 아이와 깔깔거리며 봤던게 바로 코알라에요. 아이코알라는 엄마주머니에서 6개월가량 자란다음 밖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그동안 엄마의 변을 먹으며 큰대요. 이유식이라고 해요. 코알라는 독성이 있는 유칼립투스 잎만 먹으며 살아가는데, 변 속에 포함된 균을 먹으면 아기코알라가 유칼립투스 잎을 소화시킬 수 있는 좋은 균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동물의 배변활동에 대하여 여러가지 상식정보와 함께 정말 후루룩 읽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앉은자리에서 금방 다 보더라고요. ㅎㅎ


특히 동물이나 해양식물에 관심있는 아이들이 접하기 좋은 재밌는 똥만화 에그박사시리즈, 한번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