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시즌 2 : 6 - 드론과 자율 주행 내일은 실험왕 시즌 2 6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엄마들 사이에 완전 핫한 미래엔아이세움 출판사의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에요. 이번 신간은 시즌2 6편 드론과 자율 주행편인데, 이번에 역대급 재밌는 실험이었어요. 바로 아이와 집에서 풍선드론을 만들 수 있는 키트가 포함되어 있었거든요. ㅎㅎ


제가 처음 실험왕 시리즈를 접한건 아이키우는 지인들 단톡방이었어요. 이미 초등 2~5학년을 키우고있는 언니들이 실험왕 시리즈를 전집으로 파는 특가 링크를 공유해줘서 입문했거든요. 처음엔 아니 무슨 실험키트가 들어있는 책을 그것도 전집으로 구매를 해요? 하고 물어봣더니, 핫딜로 전권 다 사도 재밌는 학습만화책이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발명왕 부터 접했는데, 둘다 교육적이기도 하지만 아이와 같이 여러가지 과학 실험을 해볼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홈스쿨링 도서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 6권도 서두에서부터 자율주행과 드론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이어지는데, 어렴풋이 안고있던 과학지식을 아이가 만화와 함께 접하니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아이와 드론으로 촬영된 해외 영상을 곧잘 보곤 했는데, 드론의 비행 단계부터 원리까지 만화로 쉽게 설명되어 있다보니 아이 눈높이에 맞춰서 읽기 좋아요.


드론은 저도 언젠가 사서 촬영 해보고 싶은 로망이 있는데, 뭔가 대리해소 하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이게 바로 교육과학만화의 힘인것 같아요. 


과거엔 무슨 만화책이냐 싶었는데, 아이들 수준에 맞춰 재밌고 교육적으로 풀어낸 이런 도서들을 보면 그런건 다 제 선입견이었더라고요.


아이가 고대하던 빙글빙글 풍선드론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챗 뒷편에 보면 만드는 방법부터 주의사항까지 잘 적혀있어요. 


풍선드론의 날개를 아이가 스티커로 꾸미고, 풍선 조립하는 부분은 제가 같이 도와줬어요. 아직은 입으로 풍선을 불기 어려운 초1이기에, 제가 불어주었답니다.


풍선을 가운데 잘 끼워주고 날개와 조립해주면 풍선드로 끝이에요. 자, 이제 직접 날려봐야겠죠. ㅎㅎ 아이와 함께 즐거운 과학실험 책 한권으로 편하게 해보실 이웃분들께 내일은 실험왕 시즌2 6 드론과 자율주행 과학학습만화 강추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