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4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4
최우빈 그림, 강효미 글, 권일용 감수,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서 코난 도일 원작의 셜록 홈스 만화책이에요. 원작을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는데,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은 없을 셜록 홈스입니다. 아이세움에서 벌써 4권이 출간했어요. 아이랑 같이 읽어봤는데 단서를 직접 추리하며 중간중간 나오는 퀴즈를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실제로 셜록홈스 시리즈는 1887년에 발표된 이후로 꾸준한 사랑을 이어나갔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읽기 쉽게 만화로 그려지니 재미는 두배고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하며 추리할 수 있어 더 좋은 거 같아요. 등장인물은 사설 명탐정인 셜록 홈스와 의사 친구 존 H 왓슨을 주축으로 스토리가 전개가 되는데 이야기 중간중간 명탐정 퀴즈가 나와서 아이랑 추리하면서 봤어요. 


가장 첫 번째로 나왔던 퀴즈인 암호 풀기. 홈스는 암호의 패턴을 쉽게 찾아내더라고요. 저랑 아이도 책에서 같이 풀어보았는데, **은 **한 내 ** 가 정답이었는데 아이랑 같이 맞추니 넘 재밌었어요. 


마치 아이와 제가 프로파일러가 된 듯 퍼즐을 맞춰나갈 때마다 즐겁고, 책이 술술 읽히더라고요. 초등학교 1학년이 풀기엔 어려운 부분도 있어, 제가 같이 옆에서 풀어나갔답니다. ㅎㅎ 마치 윌리를 찾아라 철럼 다 비슷하게 생긴 등장인물들 중에서 하그레이브의 인상착의를 토대로 찾아나가는 것도 재밌었고요.


책을 읽으며 든 생각이지만, 이 퀴즈들을 만들어 내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었겠다 싶을 정도로 완성도 있는 추리 과정이었어요. 역시 괜히 명탐정 셜록 홈스가 아니구나 싶더라고요. 특히 유령이 된 줄 알았던 홈스가 살아 돌아오는 장면에서 의사 친구 반응도 감동이었어요. 의문의 사견을 해결하고 돌아온 홈스. 역시는 역시였죠. ㅎㅎ



맨 뒤 페이지에는 명탐정 퀴즈의 정답이 적혀있으니, 답을 맞히기 어려울 땐 참고하면 좋아요. 추리 동화기 때문에 더 이상의 스포일러는 그만해야 할 것 같아 스토리 소개는 이 정도로 줄여볼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