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에서 살아남기 애니북 애니로 만나는 서바이벌 과학 상식
곰돌이 co.한현동 원작, 윤종문 구성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한 기회에 피피의 몸속에 들어가게 되면서, 인체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몸 구석구석을 탐험하게 되는 과학만화인 미래엔아이세움의 '인체에서 살아남기 애니북' 시리즈 읽어봤어요. 일단 글밥이 적어서 좋았는데 애니메이션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만화책이었답니다.




지오, 피피, 케이, 뇌 박사 가 등장하고 토끼 몸속을 탐험하고 돌아온 뇌박사와 함께 지오가 피피의 몸속으로 들어가면서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빠져나오는 과정을 그린 과학만화인데요. 구석구석 탐험하며 인체에 각종 기관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어요.


애니북이라 그런지 일단 글밥이 많지 않아서 술술 읽기 좋고, 표현력이 풍부한 캐릭터들의 그림체와 함께 자칫 잘못하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인체에 대해 탐험을 하게 되니 재밌더라고요. ㅎㅎ




만화책을 읽고 있을 뿐인데 내용이 어찌 고등학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는 것인지? 그때 이런 만화책으로 인체에 대한 상식을 접할 수 있었다면 생물 공부가 조금은 더 쉬웠을 텐데 말이죠. ㅎㅎ



책은 양장본으로 되어있고 180도로 쫙 펼쳐지기 때문에 들고 다니면서 보기도 좋고, 두고두고 오래 보관하기에도 좋아요. 아이가 어려도 글밥이 적은 편이라 어려운 어휘들만 설명해 주면 되고, 책 1권 금방 읽기 때문에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하기도 좋더라고요. 



뇌박사의 히포크라테스호를 보며 어린 시절 추억이 많이 되더라고요. 어릴 때 포도씨를 삼키면 뱃속에서 포도가 자라는 걸까? 라고 엉뚱한 상상을 자주 했던 저이기에 특히 더 재밌게 와닿았어요. 우리 딸도 몸속에 이런 게 있냐면서 신기해하며 읽는데 저도 다시 읽으며 많이 배웠답니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